• 최종편집 2024-04-26(금)
 
“시민행동” 진심어린 사과가 아닌 추한 변명일 뿐이라며 "만족할 수 없다
여주시 시민단체와 시민들로부터 자진사퇴 압력을 받아온 여주시의회 민주당 소속 최종미 의원이 농가주택 민박사업과 관련 시민에게 드리는 글’이란 제목으로 언론사들에게 보도자료를 배포 하였는데 시민들은 내용을 놓고 진실이 왜곡되고 모든 책임을 배우자에게 전가하려는 진실성이 결여된 사과문이라는 지적과 함께 자진사퇴 압력이 더욱 거세게 일고 있는 실정으로 시민들의 비난과 원성이 쇄도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최종미 의원은 27일 언론사를 통해 ‘농가주택 민박사업과 관련 시민에게 드리는 글’이란 제목의 사과문을 통해 최근 저의 배우자가 운영하는 농가주택 민박사업 문제로 논란을 일으키고, 시민들에게 심려를 끼치게 됐습니다. 어떤 이유이든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라고 시작을 하면서 민박의 합법화를 주장 하였고 이어서 최종적으로 불허이유가 되어 자진 폐업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일부 언론에 보도된 것처럼 저의 배우자의 농가주택 민박영업이 의도된 불법행위이거나 특혜를 받은 것은 전혀 아닙니다.  저의 배우자가 민박영업을 하는 과정에서 공교롭게도 법에 저촉되어 과태료 처분을 받고, 원상복구 등 시정명령을 받은 점에 대해서도 면밀히 검토하지 못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라고 발뺌하고 있다.
말랑.jpg
하지만 최 의원의 이같은 사과문의 소식을 접한 시민들은 부부가 함께 운영해온 사실이 명백하게 밝혀졌는데도 불구하고 사실을 은폐하고 있다면서 최 의원이 행정감사를 통해 공개적으로 자신을 팬션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포털 사이트를 통해 대표자는 남편 명의로 사업자통장 계좌번호는 최 의원 명의 통장을 사용한 사실이 자신들이 운영해온 홈페이지에 버젓이 증거가 있는데 이를 발뺌하고 배우자의 잘못으로만 책임을 전가하려는 처사와 함께 마치 그동안 자행되어온 각종 불법행위들에 대한 합법성을 주장하였다.
이에 주민 K모씨는 최 의원의 발표를 한 “농가주택 민박사업과 관련 시민에게 드리는 글”이라는 제목의 의도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의문이라면서 그동안 일련의 문제가 언론을 통해 밝혀지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일체 외면하고 단지 민박에 대한 사항만으로 합리화를 시키고 다른 문제점들은 이를 계기로 어물쩍 넘어가려는 의도가 의심이 된다면서 이는 여주시민들을 우롱하고 무시하는 처사라고 목소리를 높인다.
한편 최종미 여주시의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나선거구(가남읍 능서 점동 흥천 금사 산북 대신면) 지역구의원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동안 최 의원의 사과와 의원직 자진사퇴와 이항진 여주시장에게 철저한 진상조사 및 재발방지대책을 촉구한 여주시민행동(대표·이삼열)은 진심 어린 사과가 아닌 추한 변명일 뿐"이라며 "만족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여주시민행동은 지난 27일 여주시와 시의회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과 여주·양평지역위원회에 답변을 촉구하는 내용을 전달했으며, 오는 30일까지 답변이 없으면 항의방문, 현수막, 피켓 1인 시위, 주민 감사청구 및 주민 조례 발의안 추진 등 시민이 행사할 수 있는 모든 권리를 찾아 행동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기동취재반, 권명자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최종미 의원 사과문 진실성 결여된 왜곡사실 논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