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문화예술
Home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실시간뉴스
  •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44회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바로알기 캠페인 진행해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화중)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4월 19일(금) 6개 지역에서 2,000여 명의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장애바로알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슬로건인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알림으로써 시민 모두가 장애를 이해하고,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고자 마련되었다. 이날에는 장호원 중·고등학교와 다산고등학교 재학생을 포함한 많은 이천시민이 참여했으며, 함께 장애인의 날을 외침은 물론 장애 관련 낱말퀴즈와 OX 퀴즈 풀이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김화중 관장은 “이번 장애인의 날 슬로건과 같이 지역 구성원 모두와 소통하며 다름없이 함께하는 이천시를 만들어가는데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이웃으로서 늘 함께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4-22
  • 제105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기념일 계기
    독립유공자 후손 건강제품 전달식 경기남부보훈지청(지청장 한국성)은 18일(목) KGC인삼공사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부회장 김동우)이 후원하는‘독립유공자 후손 건강제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제105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기념일을 계기로 서울·경기·인천·강원권 독립유공자 후손 3,000여명에게 KGC인삼공사‘정관장’건강제품을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전달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일상 속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독립유공자 후손, 6·25참전 호국 영웅들께 기부와 봉사활동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한국성 경기남부보훈지청장은“뜻깊은 제105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기념일을 계기로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아낌없이 지원해준 KGC인삼공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독립유공자 유족분들에 대한 예우를 다하고 독립유공자 공훈을 선양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4-18
  • 국가보훈부 경기동부보훈지청-이천송정초등학교,
    국가보훈부 경기동부보훈지청(지청장 염정림)과 이천송정초등학교(교장 김선애)는 4월 15일(월) 이천송정초 들봄 및 늘봄교실 학생들과 함께 ‘미래 영웅들이 만드는 태극기’ 보훈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동부보훈지청과 이천송정초등학교의 돌봄 및 늘봄교실과의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들봄 및 늘봄 학생들을 대상으로 행사는 총 1시간으로 진행되었으며, 보훈 수업 30분과 체험활동 30분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독립운동 관련 영상을 시청한 후 일일 강사인 보훈지청 직원이 태극기의 의미와 역사를 배우는 보훈 수업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태극기·무궁화 바람개비 만들기와 미니 태극기 그리기 체험활동을 뒤이어 실시하였다. 이번 학생들이 만든 바람개비는 4월 28일 일요일에 이천도자기축제 팝업존에서 열리는 보훈문화제 ‘독립의 봄을 누리다’ 에 포토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염정림 경기동부보훈지청장은 “미래세대 학생들이 우리나라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태극기 등 국가 상징과 역사 등을 활용한 보훈교육을 통해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4-16
  • 제105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기념일 계기
    제105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기념일 계기국가보훈부 경기남부보훈지청(지청장 한국성)은 제105주년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기념일(4.11.)을 맞이하여 지난 1일(월)부터 4일(목)까지 관내에 거주하는 임시정부 요인 이동녕, 유림, 차이석 선생의 유족을 위문하고 대통령 명의의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독립유공자 이동녕 선생은 충청남도 천안 출신으로, 을사조약이 강제로 체결되자 연좌시위를 벌여 조약의 무효와 파기를 선언하다가 체포되어 2개월간 투옥 생활을 감수하였다. 이후 만주 북간도 용정촌으로 망명하여 이상설, 여준 등과 서전의숙을 설립하고 청소년 교육에 힘썼다. 1907년 귀국하여 안창호, 이회영, 김구, 이동휘 등과 신민회를 조직하고 활약했으며, 1910년 만주 서간도로 옮겨 신흥무관학교를 설립하였다. 1913년 남만에서 청년운동을 하다가 해삼위로 가서 이상설과 함께 독립운동을 하였으며, 임시정부 의정원 의장, 내무총장, 국무총리, 국무위원 겸 주석을 역임하였다. 정부에서는 그의 공훈을 기리기 위하여 1962년 건국훈장 대통령장을 추서하였다. 독립유공자 유림 선생은 경상북도 안동 출신으로 1919년 3·1독립운동에 가담하여 시위에 참가한 뒤 만주로 망명하였다. 이후 신한청년당(1921), 정의부(1928) 등에 참가하여 활동하였으며, 1929년 조선공산무정부주의동맹 결사를 조직하여 독립운동을 하다가 일경에 체포되어 치안유지법 및 국체변혁의 결사조직죄라는 죄명으로 징역 5년형이 확정되어 옥고를 치렀다. 출옥 후 임시정부에 참여하여 1941년 10월 임시정부 의정원 노동위원장으로 활동하였으며, 1944년 1월 임시정부 국무위원을 역임하였다. 정부에서는 고인의 공적을 기리기 위하여 1962년에 건국훈장 독립장을 추서하였다. 독립유공자 차이석 선생은 평안북도 선천 출신으로 청년시대부터 신민회원으로 활동하였다. 1911년 사내총독(寺內總督) 암살 사건 관련으로 체포되어 3년간 복역하였으며, 3·1운동 후 상해에서 한국독립당간부, 임시의정원의원을 각각 역임하였다. 1933년 임시정부 국무위원으로 선임되어 이후 13년간 비서장으로 활약하다가 중경에서 병사하였다. 정부에서는 고인의 공훈을 기리기 위하여 1962년 건국훈장 독립장을 추서하였다. 한국성 지청장은 “나라의 독립을 위해 희생하시고 헌신하신 분들이 있었기에 오늘날의 대한민국이 있다”며 “앞으로도 독립유공자의 나라사랑 정신이 후대에 계승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기념일은 1919년 3·1운동의 확산 이후 국외에 근거지를 두고 독립운동을 계속해 나가고자 했던 애국지사들의 노력으로, 1919년 4월 11일 중국 상하이에서 수립된 최초의 민주 공화정부인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기념일이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4-04
  • 이천중앙라이온스클럽 ‘백사면 독거노인 지붕개량 봉사활동’
    이천중앙라이온스클럽(회장 김승배)은 18일~19일 이천시 백사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의 오래된 슬레이트 지붕 개량공사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천하였다. 대상 가구는 국가유공자이자 청각장애가 있는 가정으로, 지붕 슬레이트가 낡아 비가 오면 빗물이 집으로 들어오지만, 경제적 부담으로 집을 수리하지 못하는 상황의 독거노인 가구로 백사면행정복지센터, 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선정하였다. 장* 어르신은 “집이 비가오면 빗물이 들어와 곰팡이도 피고 불편한 부분들이 많았는데, 이렇게 집을 수리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천중앙라이온스클럽 김승배 회장은 “회원분들이 함께 구슬땀 흘려가며, 집수리 봉사를 함께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고 어르신도 좋아해주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차다.”고 말했다. 이정호 백사면장은 “바쁜 와중에도 귀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해주신 이천중앙라이온스클럽에 감사드린다”며, “백사면행정복지센터 또한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리며 모든 주민이 행복한 백사면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3-20
  • 국가보훈부 경기동부보훈지청, 제9회 서해수호의 날 계기 다양한 추모행사 개최
    국가보훈부 경기동부보훈지청(지청장 염정림)은 오는 22일 ‘제9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이하여 특별사진전, 추모나무 꾸미기 등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사건, 연평도 포격도발 등 북한의 도발에 맞서 희생한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하여 제정된 법정 기념일로 2016년부터 3월 넷째 금요일로 지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우선, 경기동부보훈지청 페이스북에 카드뉴스를 게시하여 서해수호의 날에 대해 한눈에 알 수 있게 하였고, 더불어 18일부터 20일까지는 지청 로비에서, 21일에는 한국잡월드에서 서해수호의 날 특별 사진전이 개최된다. 특히 21일에는 ‘영웅들이 지켜낸 서해바다! 영원히 지켜나갈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시민·학생들과 함께 서해용사 55인의 호국영웅들을 기리는 추모나무 꾸미기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염정림 지청장은 “서해수호의 날 추모행사를 통해 희생과 헌신으로 나라를 지킨 서해수호 희생장병의 명예를 드높이고 온 국민이 서해수호 55용사를 추모하고 기억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3-19

실시간 기관/사회단체 기사

  • 국민건강보험 이천지사, 사랑의 헌혈운동 실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천지사(지사장 송영준)는 지난 22일 독감 등 호흡기 감염 질환의 확산 등으로 인한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동참하기 위해 「사랑의 헌혈운동」을 진행했다. 이날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과 협의하여 혈액원 차량에서 진행됐으며 직원뿐 아니라 인근 지역주민 및 지사 방문민원 등 희망자는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국민건강보험 이천지사는 매년 정기적인「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하여 단체 헌혈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혈액수급 위기상황에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헌혈에 참여한 직원들은 헌혈증을 기부하며 생명나눔을 실천하였다. 이천지사장은 “사랑의 헌혈운동 참여로 혈액수급 안정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국민건강보험 이천지사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헌혈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생명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4-24
  • 지역문화탐방으로 나라 사랑ㆍ지역 사랑 '일석이조'
    지역사회의 군복입은 인원들에 대한 우대에 장병들 자부심 느껴 11기동사단이 장병 대상 양평 지역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사단은 장병들이 국가관ㆍ대적관을 확립하면서 지역의 매력도 느낄 수 있는 교육을 위해 지자체와 협업해 탐방 코스를 다채롭게 구성했다. 이번 ‘현장 체험형 지역문화탐방’ 추진은 장병들이 부대 인근 지역의 전ㆍ사적지를 방문함으로써 현장에서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함은 물론, 기존에 각 부대들이 예산 및 출입 등 직접 기관과 협조하던 행정적 소요를 덜어주는데 그 배경이 있다. 코스는 ▲지평의병지평리전투기념관 등 전ㆍ사적지 및 박물관과, ▲ 두물머리,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등 문화명소로 총 3개를 편성해, 부대별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번 프로그램의 탄생은 양평군청 등 지역 관계자들의 도움 덕에 가능했다. 장병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해설사를 편성하는 한편, 유료 시설을 무료로 관람케 하는 등 장병들을 향해 문을 활짝 열어주었다. 홍종분 양평군청 관광과장은 "우리 지역을 지켜주는 사단 장병들은 같은 지역 주민이라고 생각한다"며, "장병들이 전역 후에도 양평을 기억하고 다시 찾아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단은 주간ㆍ집중정신전력교육과 연계하여 지역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연중 지속 시행해, 장병 정신전력과 지역 상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결전여단 박영준 일병은 “군복입은 장병에게 의미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준 양평군에 감사드리고, 전역 후에 꼭 한번 다시 찾아오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며, “국가와 국민들은 물론 오늘 체험한 소중한 문화자산까지 지켜낼 수 있도록 즉ㆍ강ㆍ끝의 자세로 임무수행하겠다”고 다짐했다. 프로그램을 준비한 정신전력교육장교 정승민 대위는 "양평군청의 적극적이고 아낌없는 지원으로 장병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장병들의 정신전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업하여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군복입은 군인들이 존중받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4-23
  •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 워크숍 진행,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여주시협의회(회장 김영자, 이하 민주평통 여주시협의회)가 독도를 방문해 국토 수호 및 평화통일 의지를 다졌다.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민주평통 자문위원 28명이 울릉도 및 독도로 ‘2024 자문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다녀왔다. 이번 워크숍에는 이충우 여주시장과 관계공무원도 동행했다. 민주평통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독도의 역사과 지정학적 의미를 이해하고 애국심과 평화통일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자 협회회장은 인사말에서 “평화는 자기 나라의 영토를 지키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아직도 영유권 논쟁에 휘말려 있는 독도를 우리의 땅으로 잘 지켜나가는 것은 한반도 평화와도 직결된 문제”라고 말했다. 김영자 회장은 이어서 “윤석열 정부의 미래지향적 한일관계 개선 노력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독도에 대한 왜곡된 주장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면서 “우리의 영토를 넘보는 행위를 용납해서는 안 된다. 일본이 진정으로 우리와의 관계 개선을 원한다면 독도에 대한 입장부터 바꿔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민주평통과 함께한 이번 독도 방문이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민주평통의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독도 땅을 처음 밟아 본 자문위원들은 함께 ‘독도는 우리 땅!’을 외치며 감격적인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독도경비대에 여주쌀과 각종 위문품을 전달했다. 한편, 민주평통은 올해 북한이탈주민과의 1:1 멘토사업을 통해 북한이탈주민 지역 정착을 돕고, 청소년 현장 견학사업과 평화음악회 등을 통해 여주시민 평화통일 의식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4-23
  • 경기남부보훈지청, 독립유공자 포상 전수 실시
    경기남부보훈지청(지청장 한국성)은 23일(화), 지청장실에서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포상(건국훈장 애국장)을 전수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수식은 독립유공자로 포상되었으나 후손을 찾지 못해 표창을 전수하지 못한 독립유공자의 후손을 확인하여 전수하는 국가보훈부 ‘독립유공자 후손찾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故 김교풍(金敎豊) 지사는 1857년경 전라남도 나주군(羅州郡) 도림면(道琳面) 석암(石岩) 마을에서 출생하였다. 1907년 군대해산 이후 국권을 상실하는 위기에 처하자 전국에서 항일 의병이 일어나 국권 회복 운동을 전개하였는데, 당시 전남에서는 의병장 기삼연(奇參衍)을 비롯하여 김태원(金泰元, 金準) · 김률(金聿) 형제 등이 의병을 규합하여 활발한 항일 투쟁을 전개해 나갔다. 故 김교풍(金敎豊) 지사는 1908년 김률의진(金聿義陣)에 참여하여 70여명의 군사들과 함께 전남 함평군에서 일본군과 교전하다가 전사 순국하였다. 이에 정부에서는 고인의 공훈을 기리어 1996년 건국훈장 애국장을 수여하였다. 한국성 지청장은 "조국의 자주독립만을 생각하며 일생을 바치신 애국지사님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며, 앞으로도 독립유공자와 유족분들에 대한 예우를 다하고 독립유공자의 공훈을 선양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4-23
  •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44회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바로알기 캠페인 진행해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화중)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4월 19일(금) 6개 지역에서 2,000여 명의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장애바로알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슬로건인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알림으로써 시민 모두가 장애를 이해하고,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고자 마련되었다. 이날에는 장호원 중·고등학교와 다산고등학교 재학생을 포함한 많은 이천시민이 참여했으며, 함께 장애인의 날을 외침은 물론 장애 관련 낱말퀴즈와 OX 퀴즈 풀이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김화중 관장은 “이번 장애인의 날 슬로건과 같이 지역 구성원 모두와 소통하며 다름없이 함께하는 이천시를 만들어가는데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이웃으로서 늘 함께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4-22
  •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화중)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이천시 거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1회 이천시 어린이 장애인식개선 포스터 공모전(이하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스터 공모전에서는 158개의 작품이 접수되어 공모전 개최 이래 가장 많은 수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올해는 포스터 공모전만의 특색을 가진 이름으로 상 명칭을 변경하고 공동작품 접수를 추가해 공모전을 더욱 풍성하게 새단장하였다. 지난 4월 12일에 사)한국미술협회 이천지부와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세 명의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우리가 만들어 갈 세상(시장표창) 2명, 우리가 꿈꾸는 이상(국회의원 표창) 2명, 우리가 그리는 일상(이천시의회의장표창) 2명, 우리가 함께해 항상(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국미술협회 이천시지부장 표창) 4명, 공동작품 2팀과 특선 22명 선정했다. 4월 19일 진행된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에는 이천시의회 박명서 의원, 이천시 노인장애인과 이운용 과장, 사)한국미술협회 이천지부 오향미 사무국장,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화중 관장이 참석했다. 시상식에는 수상자들과 가족들을 포함한 약 70명의 인원이 참석해 시상식을 빛내주었다. 수상작에 대한 전시회를 진행해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전달할 수 있었다.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일주일간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수상자가 나온 학교에서 순회 전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4-22
  • 양평군장애인복지관에서 펼쳐진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양평군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성민)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4월의 어느 멋진 날’ 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4월 17일(수)에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바리스타 대회, 한손타자 대회, 무료나눔식사, 바람개비 마켓, 기념품 나눔 등이 진행되었으며, 약 300여명이 넘는 참여자들이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격려하는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양평군장애인복지관에서 처음으로 시도된 바리스타 대회와 한손 타자 대회는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다양한 장애 유형과 연령층의 참여로 더욱 뜨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를 통해 수상의 영예를 안은 김0진님은 "이번 대회를 통해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 앞으로도 이런 대회가 지속적으로 열려 많은 사람들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도 사회의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복지관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을 3월 18일부터 4월 9일까지 접수 받아, 다양한 장르에서 총 43개의 작품이 접수되었다고 한다. 순수미술부터 포스터, 만화, 웹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작품이 접수되어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창의적인 표현의 장을 마련했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5개의 작품이 선정되었으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아동, 청년, 장애인 등 다양한 층에서 수상을 하였다. 또 한, 기념식 당일에는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비롯해 웹툰 전시 및 체험, 보조기기 관리사 체험, 보조기기 전시, 뉴스포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였다. 김성민 관장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넘어서 차별 없는 양평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장애인의날은 매년 4월 20일로, 장애인에 대한 이해 증진과 장애인의 재활 의욕 고취, 복지 증진을 위해 제정된 날이다. 양평군장애인복지관에서 주최한 '4월의 어느 멋진 날' 행사는 이러한 의미를 더욱 깊게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4-18
  • 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한 힘찬 발걸음!
    3대 여주보호관찰소 협의회 회장 박현남 취임식 법무부 여주보호관찰소(소장 이동준)는 4월 17일(수요일) 보호관찰위원 45여 명과 이천시 국회의원(송석준), 이천시장(김경희), 이천시 시의회 의장(김하식), 이천시 의원(김재국), 여주시 시의회 의장(정병관), 바르게살기운동 여주시협의회 회장(장보선), 한국자유총연맹 여주시 지회장(김상국)님 등 관내 주요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 그랜드 웨딩홀에서‘2024년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여주보호관찰소협의회 이‧취임식’를 개최하였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2024년도 사업계획, 보호관찰위원 운영 활성화 방안 등이 논의되었고, 이후 3년 동안 협의회를 이끈 경규명 회장의 이임식과 새로이 선출된 박현남 신임회장의 취임식이 함께 진행되었다. 박현남 신임회장은 법무부 여주보호관찰소 협의회 이천지구 회장을 역임하면서 범죄예방을 위한 자원 봉사활동을 다년간 하였고 그 공로로 2015년, 2018년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2023년 법무부장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4-18
  • 제105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기념일 계기
    독립유공자 후손 건강제품 전달식 경기남부보훈지청(지청장 한국성)은 18일(목) KGC인삼공사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부회장 김동우)이 후원하는‘독립유공자 후손 건강제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제105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기념일을 계기로 서울·경기·인천·강원권 독립유공자 후손 3,000여명에게 KGC인삼공사‘정관장’건강제품을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전달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은 일상 속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독립유공자 후손, 6·25참전 호국 영웅들께 기부와 봉사활동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한국성 경기남부보훈지청장은“뜻깊은 제105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기념일을 계기로 독립유공자 후손들에게 아낌없이 지원해준 KGC인삼공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독립유공자 유족분들에 대한 예우를 다하고 독립유공자 공훈을 선양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4-18
  • 국가보훈부 경기동부보훈지청,
    경기동부보훈지청(지청장 염정림)은 4월 15일 지청 내 지하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을 설치 완료했다. 국가보훈부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고 존중하는 보훈예우문화 확산을 위해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보훈부에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조례 표준안을 제정하도록 권고한 바 있으며 경기동부보훈지청 관내에서는 기존에 조례를 제정했던 하남시와 더불어 성남시가 이번에 새롭게 조례를 제정하였다. 경기동부보훈지청에서도 보훈예우문화 확산을 위해 임차건물임에도 불구하고 건물주의 동의를 얻어 유공자 우선주차구역을 설치하였으며 제막식에 경기동부보훈지청장, 보훈과장, 건물주인 하제완 대표(월남참전유공자)가 참석하였다. 1967년 해병으로 입대하여 청룡부대 소속으로 베트남전에 참전한 하제완 대표는 “나 또한 월남참전유공자로 작은 힘이나마 국가유공자가 존중받고 예우받는 문화가 조성되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염정림 지청장은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구현하기 위해 지역사회·공공기관은 물론 일반국민·기업 등과 더불어 노력할 것이며, 나라의 안위와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 영웅들을 기억하고 예우하는 문화기반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문화예술
    • 기관/사회단체
    2024-04-16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