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국가유공자.jpg

경기동부보훈지청(지청장 염정림)은 4월 15일 지청 내 지하주차장에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을 설치 완료했다.

국가보훈부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고 존중하는 보훈예우문화 확산을 위해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보훈부에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조례 표준안을 제정하도록 권고한 바 있으며 경기동부보훈지청 관내에서는 기존에 조례를 제정했던 하남시와 더불어 성남시가 이번에 새롭게 조례를 제정하였다.

경기동부보훈지청에서도 보훈예우문화 확산을 위해 임차건물임에도 불구하고 건물주의 동의를 얻어 유공자 우선주차구역을 설치하였으며 제막식에 경기동부보훈지청장, 보훈과장, 건물주인 하제완 대표(월남참전유공자)가 참석하였다.

1967년 해병으로 입대하여 청룡부대 소속으로 베트남전에 참전한 하제완 대표는 “나 또한 월남참전유공자로 작은 힘이나마 국가유공자가 존중받고 예우받는 문화가 조성되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염정림 지청장은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구현하기 위해 지역사회·공공기관은 물론 일반국민·기업 등과 더불어 노력할 것이며, 나라의 안위와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 영웅들을 기억하고 예우하는 문화기반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98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가보훈부 경기동부보훈지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