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700만 홍콩인구 입맛 사로 잡을 듯



이천시는 지난 4일 제13회 이천쌀문화축제가 열리고 있는 설봉공원 행사장에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인 “임금님표 이천쌀” 홍콩수출계약체결 및 기념식을 가졌다.


이천쌀이 홍콩에 진출하게 된것은 홍콩유통업체인 KH푸드컴퍼니(대표 양시훈)가 홍콩내 한인슈퍼 지역마트에서 판매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히면서 합의가 이루어 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조병돈시장, 김인영의회의장, 박병건율면농협 조합장, 양시훈 KH푸드컴퍼니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금님표 이천쌀의 홍콩진출을 축하했다.


조시장는 축사에서 “이천쌀은 대한민국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알고 있는 브랜드다. 따라서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홍콩인들에게도 사랑받는 쌀이 되길 바란다”면서 이번 홍콩 수출을 계기로 이천쌀의 우수성을 한번 더 입증 했다고 말했다.


그동안 홍콩의 양곡시장은 일본쌀이 점유하고 있었으나, 올해 일본 대지진으로 인한 원전사고 발생으로 인해 홍콩인들이 일본산 농수축산물에 대한 불신감이 고조되면서 대한민국 ‘임금님표 이천 쌀’이 주목을 받게 된 것이다.


한편 이번 수출계약으로 KH푸드컴퍼니가 홍콩으로 수입하는 물량은 ‘임금님표 이천쌀’은 연간 120톤, 기타 농산물은 연간 30톤을 수입하여 시티슈퍼 등 고급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종대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임금님표 이천쌀 홍콩 수출길 올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