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AI 정보교육중심학교 교원전문성 신장 연수

여주 세종초등학교(교장 조성숙)는 3월 28일 에듀테크 기반의 미래형 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세종초 AI실에서 실시했으며, 구글 도구를 활용한 수업 사례를 통해 선생님들이 직접 실습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한 자료 공유와 협업,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한 학습 관리, 그리고 구글 폼을 활용한 설문 및 퀴즈 작성 등 다양한 내용이 다뤄졌다. 교사들은 구글 도구를 통해 강의 자료를 저장하고 공유하며, 학생들과의 협업을 강화하는 방법을 배우고, 학습 관리와 소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기술을 익혔다.

 여주 세종초등학교는 2023학년도에 AI 선도학교 운영으로 AI실 구축, 지역 맞춤형 미래형 과학실 구축 등 에듀테크 기반 미래형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2024학년도는 구축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교육 중심학교를 운영하며, 교육과정내에서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배울 수 있게 선생님들이 에듀테크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정보교육 중심학교 운영을 담당하는 신준규 부장은 “구글 도구를 활용함으로써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지식을 전달할 수 있으며, 학습 과정을 보다 흥미롭고 참여도 높은 경험으로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종초 조성숙 교장은 “우리 세종초등학교 선생님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시설 및 여건 조성은 물론 교수학습방법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전문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36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 세종초등학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