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경기관광고등학교(교장 김영환)는 3월 5일(화) 2024학년도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적응 프로그램 ‘교무 조직 부서별 사전교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 만남의 소중함, ▲ 학사·출결·성적 처리 안내, ▲ 정규·자율 동아리 운영 안내, ▲ 학교생활 안내 및 인권교육, ▲ 방과 후 학교 운영 안내, ▲ 학교 특색 교육 프로그램 운영 안내 등을 주제로 학교 역사, 전통, 비전, 교육목표,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향상함으로써 경기관광고등학교 학생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함양하고, 학업 중단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경기관광고등학교 교감과 각 부서의 부장 교사들이 안내 자료를 직접 제작하여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이는 학교 방송실에서 각 학급 교실의 TV로 송출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OO 신입생은 “우리 학교에 대해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학년 초 학교생활에 적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관광고등학교는 이번 사전교육에 이어 3월 중 미래 사회 및 미래 역량의 이해, 우리 학교 이해하기 퀴즈 행사,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을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54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관광고등학교, 학교 적응 프로그램 ‘교무 조직 부서별 사전교육’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