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은정)은 3. 13.(수)까지 경기이룸학교 누리집(http://village.goe.go.kr)을 통해 2024 이천지역 경기이룸학교 운영진을 모집한다.

경기이룸학교는 학생이 희망하는 주제를 학교 밖 자원과 연결하여, 학생이 자율적으로 도전하고 주도적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학교 밖 활동 프로그램이다.

경기이룸학교는 주제 영역에 따라 ▲기본인성 ▲기초역량 ▲미래역량 세 분야, 학생의 연령과 프로그램 수준에 따라 ▲기초단계 ▲전문심화 두 단계로 운영된다.

경기이룸학교의 참여 대상은 개인, 대학, 비영리단체(법인),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소속기관 등으로, 다양한 주체가 참여할 수 있다.

이천교육지원청은 ‘학생 의견 수렴 기획워크숍’을 실시하여 학생의 주도성과 선택권이 반영된 주제를 기획하고, ‘이천 꿈 조사’를 기반으로 이천 특색이 반영된 다양한 주제(AI를 활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청소년 창업, 이천 도자기 만들기 등)를 선정해 운영진을 모집한다.

경기이룸학교를 운영하고자 하는 개인 및 기관 등은 이천교육지원청 누리집을 통해서도 지원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2024 경기이룸학교는 학생의 선택과 참여가 확대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며, “올해 경기이룸학교를 통해 보다 질 높은 수요자 중심의 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80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교육지원청, 2024 경기이룸학교 시작을 알리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