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미담청소년 윈드오케스트라> 창단음악회, 기대를 뛰어넘다

광교육.jpg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광주 문화예술공유학교 <미담청소년 윈드오케스트라> 창단음악회가 2023년 12월 23일, 남한산성아트홀 소극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성미, 광주시장 방세환,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장을 비롯한 다수의 지자체, 유관 기관 및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는 11월 4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 8주간의 공유학교 프로그램을 마치며, 학생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음악회로 진행되었다. 광주시의 초·중·고 재학생 및 졸업생에게 열린 이 프로그램은 공교육을 통한 심화된 문화예술 교육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창단음악회는 학생들이 음악 분야에서의 성장과 역량을 보여주는 중요한 무대였으며, 지역 사회의 문화예술 교육 발전에 큰 기여를 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에 덧붙여 2024 광주 문화예술 공유학교는 1월 말에 신청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는 광주시의 초·중·고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새로운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미 교육장은‘2024년에는 지자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더 다양한 공유학교를 개설하여 학교 교육을 넘어서는 심화된 공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라고 말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99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화예술 공유학교, 청소년들이 음악으로 꿈을 그리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