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내 스쿨팜에서 학부모 기부 환경 체험활동 실시
풍산초.jpg하남풍산초등학교(교장 최상한)에서는 4월부터(4.22 ~6.27) 학부모님들과 함께 ‘스쿨팜을 이용한 하남풍산 환경사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하남풍산 환경사랑교육은 하남풍산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매주 학부모와 함께 관련 내용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이번 환경사랑교육은 5학년(공기정화 액자 만들기), 4학년(슈링클스 목걸이 만들기), 6학년(석고방향제 만들기), 1학년(대나무 개운죽 만들기), 3학년(만화에코백 만들기), 2학년(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뤄진다.
하남풍산초등학교는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소통을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학교 교육활동에 다양한 형태의 교육 참여를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하남풍산 환경사랑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활용한 재료들이 평소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어떻게 우리에게 활용 되는지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잘 알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함께 활동하고 있는 하남풍산초 학부모회 관계자는 “하남풍산초등학교 학생들이 활동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어서 기쁘고 뿌듯하다.”라고 전하였다.
최상한 교장은 “우리학교는 지속 가능 발전 교육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교육하고 있으며 단순히 보는 활동에 그치지 않고 직접 체험활동을 해봄으로써 자연을 사랑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이번 교육의 취지를 말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남풍산초, 학부모 스쿨팜 기부 환경 체험활동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