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여주소방서(서장. 염종섭)는 지난 12일 대형 인명피해 예방을 위하여 ㈜이마트 여주 물류센터를   방문해 현장중심의 화재예방 119안전컨설팅을 시행했다.
물류.jpg이날 안전컨설팅은 불조심 강조의 달과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관련하여 대형 물류창고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계인 자율안전관리체계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여주소방서장은 소방패트롤팀과 함께 현장을 둘러보며 ▲소방시설과 피난방화시설 유지관리 ▲ESS(에너지 저장장치) 통합제어. 보호체계 안전관리 ▲ 화재시 인명대피 동선 및 계획(반복적인 소방훈련) ▲ 겨울철 전력 사용 증가로 인한 전기실(비상 발전기실)화재 예방, ▲물류창고 관계자 애로사항 청취 등 물류창고 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염 종섭 서장은 “ 대형 물류창고의 철저한 화재안전특별조사, 합동소방훈련(인명대피훈련), 119안전컨설팅을 시행해 안전사고와 화재 등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주소방서는 선제적 화재예방대책으로 시민 안전망 강화를 위해 “현장에서 안전의 답을 찾는” 대형화재 취약대상의 자율안전관리 정착, 소방서비스 지원 확대, 생명의 문 비상구 “ 불나면 대피먼저” “ 비워요 소방도로 채워요 안전의식” 활성화로 화재로부터 안전한 나라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화재예방 환경조성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시민의 안전사고 예방 및 자율소방안전체제 확립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소방서 현장중심 화재예방 119안전컨설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