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글빛.jpg

 
안정현
  (이천남초등학교1학년)
- 오카리나 -
2015년 5월 26일 화요일 날씨 엄청더움
 오늘아침에 오카리나 교실에서 오카리나를 불었다.
 그런데 입에 침이 너무 많이 생겨서 오카리나를 불기가 잘 안 됐다. 또 숨을 쉬기가 힘들어서 어렵기만 했다. 짜증도 나고 화도 났다 그래도 참고 한 번 한 번 자꾸자꾸 연습을 열심히 했다.
 그랬더니 ‘곰 세 마리’ 노래가 불러졌다. 이제 침도 덜 생기고 숨쉬기도 쉬워졌다.
 얼른 집에 가서 엄마,아빠께 자랑해야지~ 엄마,아빠 앞에서 오카리나로  ‘곰 세 마리’ 를 큰소리도 연주해서 칭찬을 많이 받아야지~
 이제 오카리나만 생각하면 신나고 즐겁고 행복하다
송옥란.jpg

송옥란
(새우리웅변,논술학원장)
 일기는 그 날의 생활 중에서 있었던 일을 중심으로 쓰며, 겪은 일 중에서 어떤 주제나 새로운 의미를 발견하여 그 내용을 자세하게 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기는 자신의 흥미와 관심, 그리고 적성이나 소질, 또는 특기에 따라서 그것을 주제로 테마(theme)일기를 쓰는 것도 좋습니다.
 이 글은 학교의 생활 중에서 있었던 오카리나 연주를 글감으로 쓴 일기로 학습에 대한 기쁨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주 사소한 일상 속에서 어려운 과정을 극복하고 이루어 낸 성취감을 통해 자신감은 물론 기쁨이 넘쳐나는 동심의 행복이 매우 돋보이는 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일기는 자신의 생활을 기록하면서 자신의 생활을 더욱 빛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일기를 썼을 뿐인데 시인이, 문학가가, 평론가가, 상담가가,되었어요. 마음이 매우 건강한...’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카리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