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시, 31건 애로사항 접수 관련부서 협의 해결 방침-

광주시는 기업SOS지원단이 관내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청취·수렴 해결하기 위해 간담회를 지난 1일과 1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에는 경기도 기업정책과 주관으로 사단법인 광주시기업인협회 회의실에서 파쎄 조수호 대표등 기업인 34명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광주지점,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 한국무역협회 경기지부, 한국무역보험공사 경기지부, 한국무역보험공사 경기지사 등 기업애로 관련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간담회에서 기업애로사항을 수렴했다.


  또한, 10일에도 사단법인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광주시지회(지회장 이우경) 사무실에 회원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억동 광주시장, 기업지원과장, 기업SOS민원팀장이 방문해 소기업소상공인의 기업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총 31건의 기업애로사항이 접수됐고, 접수된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부서 협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찾는 등 장기검토를 요하는 법령 및 조례 개정 요청 사항은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수요자 맞춤형 기업애로 처리 시스템’인 경기도 기업SOS시스템에 대한 홍보도 실시했다.


  한편, 그동안 광주시는 기업SOS시스템을 운영하고 기업SOS원스톱 처리회의와 9개 기관으로 구성된 기업애로 처리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해 131건의 기업애로를 해결하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 기업 SOS지원단, 잇달아 애로사항 수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