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모든시민이 행복한 투자가 되기를 기원
뒷 모습이 아름다운 사람이 되자



정 찬 영
SK증권 이천지점장


1. 증권계와 인연을 맺은 동기는?

SK증권에 입사하기 전에 지역 저축은행에 근무하며 주식과 증권사와의 인연을 맺게 되었고 단연 재테크 및 주식시장의 매력에 빠지게 되어 2년여의 고심 끝에 기회가 되어 증권사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2.생활신조와 그동안 어떠한 자세로 일해 왔는지?
제 아들들에게 가훈처럼 늘 해 주는 말이 있습니다.
“뒷 모습이 아름다운 사람이 되라!”  저도 늘 이 말을 마음에 새기고 작게는 개인과 개인의 만남과 헤어짐 속에, 또 제가 몸담고 있던 조직을 떠났을 때, 그리고 궁극적으로 인생을 마무리 하고 이세상을 하직 했을 때 저를 알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저의 떠나온 뒷모습이 아름답게 남겨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하루하루 일하며 살고 있습니다. 내가 죽은 후 어떤 조사가 쓰여 질지를 생각하며……

3.재테크 방법으로 증권가가 일반 은행과 비교해 장점은?  
첫째 은행보다 다양한 고수익 투자 상품이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흔히 증권사 하면 주식투자만 하는 것으로 많은 분들이 생각하고 계신데 주식, 채권, 펀드, 선물, 옵션, ELS, CP, CMA등 다양한 고수익 투자 상품이 있어 고객의 성향에 따라 적절히 투자를 배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둘째 자금의 성격에 따라 1개월 미만의 초단기 상품부터 10년 이상의 중 장기 상품까지 다양한 투자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셋째 현금이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현금화 할 수 환금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고수익을 추구하다 보면 위험에도 항상 노출 되기 때문에 위험관리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4.자산 설계에 있어 은행을 찾는 고객들을 증권가로 유도하기 위한 노하우가 있다면?
글세요? 자본주의를 사는 현대인들은 아무리 작은 금융자산이라도 위험을 대비한 보험사의 보장성 보험, 안전하게 자산을 모을 수 있는 은행의 예금, 그리고 재테크를 할 수 있는 우리 증권사의 주식, 펀드등 재테크 상품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운용해야 한다는 것이 저의 지론입니다. 그래서 저는 저에게 조언을 구하는 고객들에게 저희 증권사만을 고집하지 않고 진실되게 상상담 주는 것이 노하우라면 노하우겠지요.

5.증권에 투자하는 시민들이 피해 예방을 위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사항은?
어감이 좀 그런데 피해 예방이라기 보다는 손실 예방 및 성공적 투자를 위해서는 아는 것 보다 아는 내용을 실천 하는 것이 문제지요. 첫째 과도한 욕심을 버려라! 둘째 자신만의 투자 원칙을 지켜라! 셋째 분산투자를 하라! 넷째 여유자금을 가지고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는 투자를 하라! 다섯째 자기관리를 잘 하라! 이 정도만 아는 것이 아니라 실천한다면 행복한 투자가 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6.SK증권 이천지점의 연혁과 그동안 이천지역사회에 기여도는?
우리 SK증권 이천지점은 1989년 3월에 이천에 개점을 했습니다. 당시만 해도 지역내에 증권사가 없었고 지금처럼 인터넷이 발달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투자에 관심이 있어도 투자를 하지 못하던 시민들이 많았고, 그 기회를 저희 증권사가 먼저 제공 했다는 것이 첫번째 기여인 것 같구요.  둘째 기여라면 지금은 직원이 많이 줄었지만 그동안 이천지역의 직원들을 많이 채용하여 일자리를 제공한것이며, 셋째는 제가 입사한 이후 사회봉사 활동으로 지역내 모 중증장애인 시설에 분기마다 후원 및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고 이 분야는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7.증권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하고 싶은 말은?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자본주의 사회를 사는 시민들은 작은 금융자산이라도 포트폴리오를 짜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특히 사회 초년생들은 매월 수입의 일정 부분을 우리나라 대표회사들의 주식으로 한주 두주 저축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떤 재테크를 하든 모든 시민이 행복한 투자가 되기를 기원할 뿐입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모든시민이 행복한 투자가 되기를 기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