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여주시(시장 이충우)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2024년 상반기 기획전으로 4월 2일부터 28일까지 《픽셀(Pixel) : 풍경의 재해석》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2023년 구입 소장품 특별전 (1부)에 이은 두 번째 소장품전으로, 미술관의 정체성과 작품 수집 방향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시이다.


아트.jpg

1부에서는 현대미술의 흐름과 다양한 형식을 보여주는 소장작품을 살펴보았다면, 이번 2부에서는 <풍경>이라는 큰 주제 아래 ‘현실이 된 가상의 풍경’, ‘인간 군상을 통해 바라본 실존의 문제’, ‘단위를 통해 재구성된 풍경’ 등 서로 상반되지만 공존하는 것들에 대한 내용을 다룬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 공간은 픽셀(Pixel)의 단위 안에서 발견되는 가상과 실제의 환영, 비선형적 구조에 주목하여 ‘중첩된 시점’, ‘움직이는 초점’이라는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 ‘중첩된 시점’은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넘나들며 어우러진 풍경에 주목하여 본인의 내면세계를 담아낸 회화, 조각, 미디어 작품을 선보인다. ‘움직이는 초점’ 공간에서는 고정되지 않은 시점으로 여러 각도에서 포착된 풍경을 담은 작품들을 소개한다. 작가들은 고정된 시야를 벗어나 다양한 시각으로 대상을 관찰하고, 그 대상에서 얻은 결과를 화면으로 구성하며 인간의 욕망, 실존의 문제를 다룬다.


이번 기획전은 2020년부터 4년여 동안 미술관이 수집한 소장품 중 주제에 맞는 작품을 선별하고 연구한 결과물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자리이다. 작품의 이면에는 작가의 창의성과 그것을 표현하기 위한 수많은 연구와 시도들이 존재한다. 미술관의 역할은 이러한 창작물을 전문적인 조사와 연구를 통해 그 의미를 해석하고 대중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이러한 소장품 전시를 통해 지역 미술관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주제 기획전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미술관 관계자는 ‘많은 이들이 함께 노력하여 쌓아 온 결과물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를 통해 한 걸음 더 깊이 있게 미술을 이해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한다.


《픽셀(Pixel) : 풍경의 재해석》은 4월 3일(수) 오후 2시, 전시 오프닝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유선전화(031-887-2627) 또는 미술관 홈페이지(www.yeoju.go.kr/ryeo)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여주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WEST H주차장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시관람료는 무료이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38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 2024년 상반기 기획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