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사단법인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는 지난 10일 능평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고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연계 의뢰를 받은 수혜대상자 가구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쌀쌀한 날씨와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사랑의 비둘기 봉사단(단장 이석원) 17명의 봉사자 참여하여 이웃 사랑의 실천을 보였다. 


광-봉사.jpg

이번에 진행된 가구는 가족들과 연락이 단절된 독거노인으로 작년 여름 주거지 침수와 환풍이 안 되는 주거지 특성으로 인하여 집안 곳곳이 곰팡이로 오염되어 지역사회의 도움이 시급한 가구였다.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곰팡이로 오염된 벽지를 뜯어내어 약품을 통해 곰팡이를 제거하고 단열 벽지를 시공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였다. 이 밖에도 환풍기 설치, 외부 빗물 침투 방지 실리콘 작업, 현관 도어록 수리, 수납 정리, 실내 청소 등을 제공하여 완벽함을 더하였다. 


사랑의 비둘기봉사단 이석원 단장은 “우리가 이룬 이 작은 일들이 지역사회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는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힘닿는 데까지 봉사활동을 해나가겠다.”라고 했다.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신관철 센터장은 “자원봉사자의 따뜻한 손길을 취약 계층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단법인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매월 1~2회 관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을 희망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한다면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하여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집수리 봉사활동을 신청하면 된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12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마음이 닿는 집수리 봉사활동 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