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초등 교과 수록 도서, 김리리 작가의 동명 원작 <만복이네 떡집> 뮤지컬화
여주, 구리, 오산 3개 도시 공연, 전석 매진

만복떡집.jpg

여주세종문화재단이 구리문화재단, 오산문화재단, 뮤지컬 제작사 (즈)아츠온과 공동제작한 가족뮤지컬 ‘만복이네 떡집’이 지난 12월 3~4일, 여주 공연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가족뮤지컬 ‘만복이네 떡집’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공모사업인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선정돼 여주세종, 구리, 오산문화재단과 ㈜아츠온이 약 1년여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10월 구리에서 첫 선을 보였다.
 초등학교 3학년 교과서 수록 도서이자 2010년 첫 출간 이후 60만부가 팔리며 꾸준히 사랑받아 온 김리리 작가의 원작을 무대로 옮겨, 독자인 아이들과 부모들의 기대감 속에 3개 도시, 9회 공연 모두 전석 매진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작품은 부정적인 아이 ‘만복이’, 잘하는 것도, 잘 되는 것도 없는 아이, ‘장군이’가 신비한 떡집을 만나며 벌어지는 일을 중심으로 친구와의 관계, 가족과의 관계를 들여다보며 타인을 이해하고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일깨워준다.
 탄탄한 원작의 스토리에 제작사 ㈜아츠온을 비롯 뮤지컬 <아랑가> 작가 김가람, <알사탕> 연출 홍승희, <윤동주 달을 쏘다> 음악감독 이경화, <레드북>, <여신님이 보고계셔> 무대디자인 이은경 등 실력 있는 창작진의 아이디어가 더해져 아이들에게 교훈적인 메시지뿐만 아니라 보고, 듣는 즐거움 또한 선사했다.
 여주 공연은 12월 3~4일, 양일간 철저한 방역 속에 진행되었으며 3일 공연은 지리적 소외계층인 관내 읍면 단위의 초등학교 아이들을 비롯한 3학년 아이들의 단체 관람으로 여주시 아이들의 문화 복지를 증진하고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 날 공연을 본 아이들과 선생님은 “공연을 보기 전에 다시 한번 책을 읽고 왔는데 아이들이 읽은 책이 이렇게 재미있는 공연으로 탄생할 줄은 상상도 못 했다.”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일반 예매로 진행된 4일 공연의 한 관객은 “어제 단체관람을 한 아들이 또 보고싶다고 해서 취소 티켓을 구해서 왔다. 두 번 보는 아이가 또 집중해서 보는 것은 물론이고 보호자인 나 역시 엄마의 이야기에 울기도 했다. 조명, 무대 세트 등 화려한 볼거리와 수준 높은 음악에 눈과 귀가 즐거웠고, 메시지 또한 확실해 우리 아이들이 이 공연을 계기로 작은 변화가 생길 것 같다.”고 말했다.
 여주세종문화재단 김진오 이사장은 “우리 기관들이 뛰어난 창작진과 의기투합해 팬데믹 상황에서도 아이들의 마음속에 오래 간직될 작품, 아이들이 타인과의 관계에 대해 생각해 볼 될 작품을 만들었다.”라며, “우리 아이들과 보호자들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만복이네 떡집’이 전국 곳곳에서 아이들을 만나, 우리 시를 대표하는 공연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키워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연말까지 <주현미, 필윤밴드, 이경우의 러브레터>, 뮤지컬 <세종, 1446>, <윤형렬, 카이, 박소연의 송년음악회 with 장소영> 등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며 공연의 자세한 내용은 여주세종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16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세종문화재단 제작 공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