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오형선 이천법무사 합동사무소
오영선.jpg
전형적인 시골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이천농고(현재 이천제일고) 24회를 졸업하고 하늘이 무너져도 정의를 지켜야한다는 신념으로 단국대학교 법대의 법선제 장학생으로 들어갔습니다.
법원행정고등고시 9회에 합격하여 최연소로 대법원건설기획과장 서울지방법원 강남등기소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서울지방법원 형사국장 대법원등기호적심의관 등을 역임하고 법원이사관으로 퇴직하였습니다.
현재는 이천시 관고동에서 이천법무사합동사무소 대표법무사로 있습니다.
내년6월13일 전국동시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천시 자유 한국당에는 현재 경륜과 인품을 겸비한 많은 후보가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저는 작년 총선에서 지구당 부위원장 겸 법률분과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법률적으로 조언한 것이 계기가 되어 자유한국당에 입당하게 되었는데 아직 정치신인입니다. 라고 자신을 밝히는 오형선 이천법무사 합동사무소.
저의 비전과 정책을 제시하고, 확고한 소신을 밝혀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인지도를 넓히고, 지지세를 확장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법원 근무기간의 거의 절반을 대법원에서 보내게 되었는데 전국 법원과 중앙행정부처 대기업 등을 상대로 예산과 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우리나라의 내 노라 하는 유능한 인재들과 업무를 보면서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는 결정적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이천을 우리나라에서 가장 살기 좋고 행복이 넘쳐나며, 기업하기 좋은 활기찬 혁신도시로 만들어보고 싶다는 소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사건을 계기로 보수가 궤멸되면서 급격히 국가안보와 정치지형이 바뀌고 지도자가 되겠다는 사람들이 쉽게 소신을 바꾸는 모습을 보면서 그래도 이 세상에는 지켜야할 원칙과 정의가 살아 있음을 보여주는 누군가가 있어야한다는 생각에 자유한국당 이천시장후보로 출마를 하기 위해 분연히 떨쳐 나오게 되었습니다.
대법원에서 기획담당사무관으로 근무하면서 법원발전장기계획(10년간)을 수립한 바 있으며, 대법원건설기획과장과 관재과장 시절에 예산기획업무와 법원청사건축업무 법원부지선정위원회간사를 역임하며 법원부지 선정에 깊숙이 관여한 바 있습니다.
특히 그동안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시민이 행복한 이천시를 건설하고 초석을 다지기 위한 최첨단산업단지 건설 주차난 해소 난개발방지 도로망 정비 문화 체육시설 설봉산 공원개발문제 낙후지역 재개발, 관광단지 조성 대규모 택지개발 등 이천에 산적한 과제들을 21세기 4차 산업혁명의 시기에 맞게 이천발전 장기계획을 수립하려고 합니다.
특히 요즘 각광을 받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선도기업을 적극 유치하는데 필요한 도시계획을 시급히 수립해야 합니다.
일시적 영달을 위해 지조 없이 영혼을 파는 행동을 극히 경계하며 만인은 법 앞에 평등하다는 법치주의를 이천행정에 구현하고, 지연 학연을 떠나 능력에 따라 인정받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안정된 사회시스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대담:정봉영 발행인
본지에서는 금주의 초대석을 기획시리즈 본지 하나로신문 발행인 정봉영과 오형선 이천법무사 합동사무소장의 대담을 통해  오 사무소장에 대한 지도자 역량과 자질을 독자들과 이천시민들에게 올바른 능력평가와 검증 앞으로 정치일정과 계획에 대한 견해와 활동상과 식견 미래와 발전 방향 문제점에 대해 질문과 답변을 듣고자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편집자 주-

이천시를 우리나라에서 가장 살기 좋고 행복이 넘쳐나며 기업하기 좋은 활기찬 혁신도시 만들어보고 싶다는 소망과 세상에는 지켜야할 원칙과 정의가 살아 있음을 보여주는 누군가가 있어야한다는 생각에 분연히 자유한국당 이천시장후보로 당당히 출마를 결심
오형선 이천법무사 합동사무소
이천시 산적한 과제들 21세기 4차 산업혁명 시기에 맞게 이천발전 장기계획 수립 할 터
기업하기 좋은 환경 문화 예술 살아 숨 쉬며 좋은교육환경 조성 인구 유입 해결점 될 것

1. 주민들과 하나로신문 독자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인사를 하신다면 ?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이천법무사합동사무소 대표법무사 오형선입니다
이천 구만리들판에 오곡이 황금빛으로 물들어가는 결실의 계절 가을입니다.  풍요로운 결실과 더불어 조석으로 일교차가 심한 만큼 건강에 유의하시고 이천시민들과 하나로신문 독자 여러분과 이천시민여러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사랑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2. 하나로신문 독자 이천시민들에게 자신의 소개와 학력 경력을 구체적으로 밝혀주신다면?
전형적인 시골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이천농고(현재 이천제일고) 24회를 졸업하고 하늘이 무너져도 정의를 지켜야한다는 신념으로 단국대학교 법대의 법선제 장학생으로 들어갔습니다.
법원행정고등고시 9회에 합격하여 최연소로 대법원건설기획과장 서울지방법원 강남등기소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서울지방법원 형사국장 대법원등기호적심의관 등을 역임하고 법원이사관으로 퇴직하였습니다.
현재는 이천시 관고동에서 이천법무사합동사무소 대표법무사로 있습니다.
3. 이천법무사합동사무소 대표소장으로 재직 중인데 간단히 소개하신다면 ?
이천시 중일동 4거리에 소재하며 무료법률상담 민,형사 소송 등기 파산 회생 호적 공탁 가압류 가처분 업무 등 법률에 관계된 거의 모든 것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저는 대법원등기심의관 등기소장 4번 경매담당사무관 집행과장 등을 걸치며 등기와 경매 등 집행부분 실무를 익힌 바 있습니다
특히 저의 사무실에는 수원법원에서 회생위원으로 근무하면서 개인회생 파산업무를 취급한 빈창권 법무사가 직접 처리하기에 양질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4. 내년 6월13일 전국지방 동시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자유한국당의 유력한 이천시장 후보군으로 분류되고 있는데 앞으로 출마계획과 정치일정을 밝히신다면?
3.jpg
자유 한국당에는 현재 경륜과 인품을 겸비한 많은 후보가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저는 작년 총선에서 지구당 부위원장 겸 법률분과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법률적으로 조언한 것이 계기가 되어 자유한국당에 입당하게 되었는데 아직 정치신인입니다.
저의 비전과 정책을 제시하고, 확고한 소신을 밝혀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인지도를 넓히고, 지지세를 확장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5. 자유한국당 공천을 받고 이천시장선거 출마를 결심하게 된 동기와 목적을 밝히신다면?
중학교 1, 2학년 때에 깊은 산속에 운동할 수 있는 터를 닦아 차력과 국선도 수련을 하며 근력을 키우고 정신수련을 하기도 하였으며 산 정상에 뛰어올라가 범 바위에 좌선하여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선도고수가 되어 큰 바위 얼굴처럼 살고 싶다는 생각도 하고 국가와 민족을 위해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를 화두로 삼아 묵상을 하곤 했습니다.
법원 근무기간의 거의 절반을 대법원에서 보내게 되었는데 전국 법원과 중앙행정부처 대기업 등을 상대로 예산과 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우리나라의 내 노라 하는 유능한 인재들과 업무를 보면서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히는 결정적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이천을 우리나라에서 가장 살기 좋고 행복이 넘쳐나며, 기업하기 좋은 활기찬 혁신도시로 만들어보고 싶다는 소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공직에서 물러나 조경수와 약용수를 재배하고, 틈틈이 적십자활동 등 봉사를 통해 농민과 어려운 이웃들을 접하면서 사회적 약자들을 대변하는 버팀목이 되어주고 싶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사건을 계기로 보수가 궤멸되면서 급격히 국가안보와 정치지형이 바뀌고 지도자가 되겠다는 사람들이 쉽게 소신을 바꾸는 모습을 보면서 그래도 이 세상에는 지켜야할 원칙과 정의가 살아 있음을 보여주는 누군가가 있어야한다는 생각에 분연히 떨쳐 나오게 되었습니다.
6. 이천시장 선거 후보자로서 현재의 이천시의 지역균형을 위해 도시계획과 개발계획의 문제점과 근본대책을 밝히신다면?
이천시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하는 단계이기에 짜임새 있는 개발계획이 필요 합니다
대법원에서 기획담당사무관으로 근무하면서 법원발전장기계획(10년간)을 수립한 바 있으며, 대법원건설기획과장과 관재과장 시절에 예산기획업무와 법원청사건축업무 법원부지선정위원회간사를 역임하며 법원부지 선정에 깊숙이 관여한 바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풍수지리 대가로부터 다년간 지리공부를 익히면서 음택과 양택은 물론 도시계획이 자연환경과 그 자리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과 길흉을 배우게 되었고 행정수도 건설 당시의 일화인데 세종시 건설이 우리나라에 경제와 미래에 미치는 악영향에 관한 보고서를 최고수뇌부에 전달하였으나 국가와 민족의 장래보다는 정권획득에 눈먼 지도자와 추종자들의 반대로 인해 무산된 것이 정말 아쉽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첨단산업단지 건설 주차난 해소 난개발방지 도로망 정비 문화 체육시설 설봉산 공원개발문제 낙후지역 재개발, 관광단지 조성 대규모 택지개발 등 이천에 산적한 과제들을 21세기 4차 산업혁명의 시기에 맞게 이천발전 장기계획을 수립하려고 합니다.
2.jpg
특히 요즘 각광을 받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선도기업을 적극 유치하는데 필요한 도시계획을 시급히 수립해야 합니다.
7.이천시의 각종 축제에 대한 평가와 앞으로 운영방법과 지표를 제시한다면?
이천의 5대축제 가운데 전국적인 축제로 승격시킬 수 있는 것을 선별하여 경쟁력 있는 축제는 대폭 예산지원을 하여 전국 규모의 축제로 승격시키고 만년 적자인 지역축제는 과감히 통 폐합해서 경쟁력을 키우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도자기축제는 점차 경쟁력을 잃어가지만 활성화를 위해서 이천만이 가지고 있는 거북놀이 용 줄다리기 등 문화를 접목하고 젊은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을 설치하고 전국적인 음악축제와 체육행사 제대로 된 국제조각심포지엄을 유치하고 이천의 특성을 살린 먹거리 등을 결합하면 훨씬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8.본격적인 전철시대에 도래하여 이천시의 도시계발과 지표를 제시하신다면?
도시는 교통을 축으로 하여 발전할 수밖에 없기에 전철역을 중심으로 도시계획을 새로 수립하여야 합니다
이천버스터미널이 이천의 관문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낡고 불편하기에 그동안 힘들게 쌓은 이미지를 훼손하므로 이천시 발전에 걸맞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여야 할 것입니다. 
중리지구 택지개발이 신속히 이루어져야 하며 도로시설과 주차장 시설도 대폭 늘려야 하며, 관고동 지역 등 낡고 슬림화 된 곳에 대한 재개발이 시급히 이루어져야 하며 관고전통시장도 새로 단장해 활성화해야 합니다.
9. 인구 35만명의 이천시 목표 달성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신다면?
요즘 이천시 인구가 전철 시대를 맞이하여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만 여타 인근 도시에 비하면 인구증가 속도가 더딘 것은 사실입니다.
도시도 혁신하고 변화하지 않으면 제자리에 머물고 쇠퇴하기 마련입니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과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쉬며 좋은 교육환경을 조성하면 자연스럽게 인구 유입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첫째,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야 합니다.
공무원1인 1기업 멘 토 원 스톱서비스 제공 건축 민원처리 시간제도입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최대한 조성해 많은 기업을 적극 유치해야 합니다.
제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선도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SK하이닉스 주변에 대규모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역세권 개발을 비롯한 지역별 특성에 맞는 장기계발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둘째,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쉬는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주어야 합니다. 통영시 처럼 젊은 층이 즐길 수 있는 루지(Luge)시설과 눈썰매장 비보이공연장 체육시설을 설치하고 테마파크와 박물관을 유치하고 거북놀이와 용줄다리기 농악 등 민속놀이공연장을 구축하고 성남의 모란장과 양평시장처럼 관고전통시장과 중앙 통을 재단장하여 먹 거리와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야 합니다.
원적산과 설봉산 백족산 등을 잘 활용하여 놀이시설과 휴식공간을 만들어야 합니다.
셋째, 좋은 교육환경을 조성해 주어야 합니다.
젊은 엄마들의 최대 관심사는 육아와 교육인바 유치원 및 대학교 등 교육시설을 확보해야 하며 명문고 육성을 통해 SK하이닉스의 고급두뇌와 젊은 엄마들이 안심하고 이천에 정착하게 하고 우수학생의 외부 유출을 막아야 합니다.  
넷째, 파격적인 출산 장려금 지급 등을 통해 출산을 장려 하고, 적극적 지원과 홍보를 통해 귀농귀촌 인구를 늘려야 합니다.
10.이천시는 도농복합도시로서 농민들을 위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신다면?
오1.jpg
저는 7년 동안 나무농사를 직접 지으면서 노력에 비해 소득이 너무 열악한 농민들의 어려움을 몸소 체득하게 되었습니다.
농사짓기 힘든 농지는 과감히 규제를 풀어 주택이나 공장 건축이 가능하도록 하여야 하며, 쌀, 복숭아 한우 등 이천특산물은 대도시 소비자와 직접 연결시켜주는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축산부분도 오염방지 등 환경시설을 충분히 갖추었다면 규제를 과감히 풀고 축산업을 적극 장려해야 합니다.
농촌인구의 고령화 방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귀농귀촌을 장려하며, 고령농업인을 위한 사회복지시스템을 개선하고 공동취사 영농대행 마을영농조직 구축 농업경영인의 노령연금 시행 등을 통해 농촌인구의 도시유출을 막아야 합니다.
11. 이천시 특산물과 특산품에 대한 추진목표 계획을 밝히신다면?
이천 쌀과 한우 인삼 등 특산품에 대한 홍보매장과 로컬 푸드 직매장을 대도시와 신둔 도자기판매장 전철역사 등 여러 곳에 설치하고 도자기축제와 장호원 복숭아축제 산수유축제를 전국규모의 축제로 승격시켜 우수성을 널리 홍보해 판매를 촉진하고 제 값을 받을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농촌마을과 대도시 아파트 부녀회와의 자매결연 등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직거래장터도 많이 확보해야 합니다.
이천 쌀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농민들도 다수확 위주의 농법에서 벗어나 미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영농방법을 개선하고, 신품종 도입을 통해 미질을 끌어 올려야 합니다.
12. 하나로신문 독자와 이천시민에게 당부 및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우리사회는 함께 사는 세상이기에 특히 사회적 약자에 관심과 배려가 필요합니다.
저는 무료법률상담 자장면봉사 적십자활동 등을 통해 1,000시간 이상 봉사한 경험과 결손가정 나환자 정신지체아 아프리카아동후원 아프리카우물물파기 북한 어린이 콩 두유 후원 무료의료원 등 20여 곳에  후원을 하고 있는데  이러한 경험을 살려 이천을 변화 시키고 보다 살기 좋은 고장으로 만드는데  마중물이 되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낮은 자세로 시민을 섬기며, 건강과 힐 링과 진정한 참 행복이 공존하는 행복지수가 가장 높은 도시를 건설하고, 낙후된 교육인프라 확충에 열과 성의를 다하고자 합니다.
13.본인의 생활신조와 좌우명 간단한 가족사항을 소개하신다면?
저희 부부는 1남1녀를 두고 있으며, 배우자는 교육봉사활동을 계기로 뒤늦게 사회복지학박사를 취득하고 사회복지외래교수로 교도소 복지관에서 긍정행복인성교육 재능기부를 하고 있습니다.
어릴 때 틈 만나면 삼국지를 수십 번 읽으면서 수신제가치국의 도에 대하여 많은 것을 깨우치면서 좌우명이 되었고 천문지리를 익혀 예지력을 길렀으며 하늘이 무너져도 정의를 세워 라는 신조로 살아오면서 불의를 보면 못 참는 성격입니다.
일시적 영달을 위해 지조 없이 영혼을 파는 행동을 극히 경계하며 만인은 법 앞에 평등하다는 법치주의를 이천행정에 구현하고, 지연 학연을 떠나 능력에 따라 인정받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안정된 사회시스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행복한 이천시 건설의 초석 다지기 위해 이천시장 출마결심 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