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정숙)에서는 드림스타트와 연계하여 지난 10일~11일(1박2일)동안에 서천군청소년수련관 일대에서 11가족 36명이 참여한 가운데 역량강화 프로그램 ‘가(가족사랑) 나(나부터) 다(다함께) 가족캠프’를 운영했다.
이번캠프는 부모자녀 관계증진과 자녀들의 심리 정서적 안정감을 통한 가족친밀감 향상 및 가족기능 강화를 통해 긍정적 가족자원을 구축하고자 했다.
 이번 캠프는 가족 간의 유대감 증진과 친밀감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도전미션클리어(투비즈) ▲레크리에이션 ▲가족신문만들기 ▲요리교실 ▲오리엔티어링(숲체험)등을 통해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캠프는 부모자녀간의 화합과 사랑으로 관계를 증진하고 소통하며, 휴식의 시간을 가져 봄으로써 가족의 심리 정서적 갈등을 해소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증진하여 청소년의 긍정적 자아발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족캠프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날씨가 화창한 평일에 학교에서가 아닌,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갈 수 있다는 것에 너무 행복했다. 부모님과 요리를 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는 소감을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가족 간 의미있는 시간을 통해 추억을 만들며 친밀감을 증진하여 긍정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가족기능이 강화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초등학교 4학년~6학년(3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가족사랑) 나(나부터) 다(다함께) 가족캠프’진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