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천시, 주민들 요청에 남부권 건강운동교실 세 번째 개강

움츠렸던 몸 활짝 펴고, 건강운동교실에서 함께해요!

 

이천시는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율면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농한기를 이용한 건강운동교실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건강운동교실 운영기간은 오는 214일부터 327일까지, 매주 2(,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약 2개월간 율면농협 2층 회의실에서 운영 된다.

 

특히 이번 건강운동교실은 율면 지역 주민들의 간곡한 요청으로 운영하게 되었으며, 남부권 지역에서는 설성면과 장호원읍에 이어 금년 들어 세 번째로 개강하게 되었다.

 

운동지도내용으로는 노인인구가 많음을 감안하여 근력강화, 관절유연성, 심폐기능강화, 노인성질환예방 등 신체기능 퇴화 예방에 중점을 두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보건소 관계자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는 물론 살고 싶은 고장으로 만들어 주고자 이천시보건소 남부통합보건지소에서 건강운동교실을 실시하게 되었다, “추운 겨울 비좁은 공간에서 잔뜩 움츠렸던 몸을 활짝 펴고, 운동으로 몸을 움직여, 스스로 건강을 관리 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운동 전/후 체지방측정, 만족도조사 등을 실시하여, 주민 눈높이에 맞춘 운동지도로 특히 노인성질환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주민들 요청에 남부권 건강운동교실 세 번째 개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