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김 영 민
이천남초등학교3학년


- 외교 사료관  -

 나의 꿈은 외교관이다 그래서 지난 6월7일은 학교에 가는 날이지만 외교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아
빠와 함께 외교 사료관에 갔다.

설레이는 마음으로 8시30분에 아빠차를 타고 출발하여 외교 사료관에 도착하였다.

그리고 해설사선생님의 우리나라의 외교사를 들으며 너무 화가 났다. 6.25협정은 물론 어디에도 우리나라는 주인공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결심했다.

내가 외교관이 되면 일본을 비롯한 그 어느 나라도 우리나라를 깔보지 못하도록 만들겠다고...
이어서 둘러 본 전시실에는 반기문 총장님과 세계 여러나라의 대통령의 사진이 있었다. 그 사진을 보며 나도 꼭 훌륭한 외교관이 되어 내 사진을 이곳에 올리겠다고 다짐했다.

외교 사료관에서 찾은 나의 더욱 뚜렷해 진 꿈 외교관!
나의 꿈 파이팅!
대한민국 화이팅!





송 옥 란
<새우리웅변·논술학원장>


현장체험학습 보고서란‘체험을 통한 학습’ 즉, 몸소 경험하여 습득해 가는 학습의 내용을 보고하는 글입니다.

그리고 체험학습 보고서에는 기본적으로 포함되어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활동을 하면서 무엇을 보았고, 무엇을 들었으며, 어떤 활동을 했고, 그때의 느낌이나 생각은 어땠는지 등이 그것입니다.

이 글은 자신의 꿈인 외교관에 대해 알아 보기위해 외교 사료관을 체험하고 쓴 현장체험학습 보고서로 꿈에 대한 목적과 열정이 잘 표현 된 글입니다.

이처럼 현장체험학습은 관찰력과 호기심 그리고 자발성과 감수성은 물론 사회적응력과 원만한 대인관계 능력을 키워주며 다녀온 후에 현장체험학습 보고서를 쓰면 그 학습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이번 여름방학에는 꼭 체험 해 보고 싶은 곳을 미리 정하고 계획하여 체험하고 그 체험을 기록 한다면 그 어느 여름방학보다 보람 있는 방학이 되지 않을까요?

하나로신문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외교 사료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