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여주군블루베리연구회 품평회 열려


 여주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완수)에서는 지난 7월 5일 여주군 블루베리연구회(회장 김주훈) 회원과 가족 그리고 김춘석 군수를 비롯한 내빈 및 관계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에서 월례회의를 겸한 품평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아침부터 비가 내리는 등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과 회원 가족이 참석하여 세미나실에서 월례회의를 가진 후 3층 휴게실에 마련된 블루베리 전시장에서 품평회가 있었다.

월례회의에서는 블루베리 수확 후 저장기술, 블루베리 식재시 벼 육묘상토 활용방안 등 생산 및 저장기술, 그리고 판매 및 포장방법 정보 동향과 가락동 경매시장 적극활용 방안에 대해 정보를 나누었고 품평회에서는 내빈과 회원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시식을 하면서 상품(上品)의 블루베리에 스티커를 붙여 가장 많은 스티커를 받은 3점을 선정 깜짝시상을 하기도 하였다.

이날, 월례회의에 참여한 농가들은 “FTA 등 블루베리시장 개방에 대비한 농가 육성을 위해 현재 노지재배에서 비가림 시설재배로의 전환과 재배농가의 고령화에 따른 생력화 기자재 지원 등 예산지원을 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여주군 블루베리연구회원은 25명으로 전체 재배면적은 11ha가 재배되고 있고 매 분기별로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서로간의 정보를 교류하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군블루베리연구회 품평회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