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이천 다원학교(교장 전영숙)가 과학의 날을 맞아 18일 ‘2024학년도 다원학교 함께하는 과학 프로젝트 학습’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과학에 대한 다원학교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 및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체험 중심의 활동을 학생의 장애 특성 및 정도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해 진행했다.

모든 프로그램은 각반 교실과 실내·외의 다양한 장소에서 운영되었으며, 학생들은 체험 활동과 만들기 프로젝트와 같은 에듀테크 연계 프로그램을 골고루 즐겼다.

이번 과학의 날 프로그램은 총 7가지로, 에듀테크와 연계한 ▲드론 비행 ▲증강현실 체험 ▲3D펜 체험 ▲코딩로봇 체험과 ▲풍력 전투기 만들기 ▲LED 스피커 만들기 ▲플라잉 드론 만들기로 구성되었다.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 숨겨진 과학적 원리를 발견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원학교 전영숙 교장은 “이번 과학의 날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자기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탐구하는 능력을 기르고, 지식정보처리 및 창의적 사고 역량을 강화했다”며, “교사들은 과학의 날 프로젝트 학습 준비와 진행을 통해 에듀테크 및 미래교육 관련 교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79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 다원학교, 과학의 날 행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