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30(화)
 

다산고.jpg

이천 다산고등학교(교장 최우성)는 미래 사회의 중추 역할을 담당할 인재 양성과 공교육 발전을 위해, 17일 다산고 도서관인 사의재에서 도서출판 성안당(회장 이종춘)과 상호 협력 도모를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본 협약은 양 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상호 공동의 이익 증진을 도모하고, 우수 인재 양성 및 전인교육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 산업 여건과 다산고 특성에 부합되는 상호 지원 협력을 추진한다는 취지로 체결됐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 ▲실무 중심 교육과정 교재·교구 공동 개발 ▲산업체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위탁교육 및 협동 강의 ▲기술 및 최신 교육 정보 교환 ▲우수 인력 양성 지원 등이 있다.

본 협약을 통해 다산고는 도서출판 성안당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접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다산고 최우성 교장은 “국내 굴지의 도서출판 성안당과 독서 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맺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성안당에서 발간하는 양질의 도서로 교과 연계 프로그램 개발, 명사 특강 등의 유쾌한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도서출판 성안당 김민수 대표는 “다산고는 종합고등학교로 인문 계열과 특성화 계열이 존재하며, 진학뿐만 아니라 취업도 병행하는 입장”이라며, “자사의 자격증 취득 도서 등이 도움이 될 수 있게 다산고의 교육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55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 다산고, 도서출판 ‘성안당’과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