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K-water 한강통합물관리센터,
다문화가정 및 소외계층 어린이와 함께 뜻 깊은 어린이날 행사 펼쳐

K-water 한강통합물관리센터(센터장 조홍영)는 제91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주말인 5월 4일, 5일 양일에 걸쳐 한강문화관 야외광장에서 여주, 안양, 의왕지역 다문화가족과 소외계층 어린이 및 그 가족들 150명을 초청하여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5월 4일에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실내에서 한강 문화관 견학, 4D 영상 관람 등을 체험하고, 야외에서는 이색자전거 타기 및 2인1조 릴레이, 단체줄넘기, 큰 공굴리기 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명랑운동회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어린이날 당일인 5월 5일에는 한강문화관에서 캐릭터 퍼포먼스 공연, 페이스 페인팅, 무료 에어바운스 시설 운영, 어린이 매직스쿨, 풍선 아트놀이 등 여러 가지 체험 활동과 레크리에이션 등이 펼쳐져 한강문화관을 방문한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결혼이주여성은 "한강문화관에 도착하여 아이들과 함께 문화관도 견학하고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뛰어놀다 보니 색다른 경험에 너무 즐겁다“며, 한편 “중국에 있는 가족과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낸 조카들이 생각난다" 고 하며 아쉬운 마음을 전달했다.

의왕시 보육시설에서 생활하는 박모 어린이는 "3D안경을 착용하고 바람도 불고 의자도 움직이는 4D체험이 처음이라 신기하고, 또 한번 타고 싶었다"며, "다른 지역의 친구들, 다문화 가족이 모두 한마음이 되어 함께했던 명랑운동회도 재미있었고 특히 큰 공 굴리기가 가장 즐거웠다 " 고 소감을 밝혔다.

조홍영 센터장은 "제91회 어린이날을 맞아 강변에서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일상에서의 어려움을 잠시나마 잊고 가족과 어린이들이 함께 새롭고 좋은 추억을 만들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다문화가정 및 소외계층 어린이와 함께 뜻 깊은 어린이날 행사 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