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얼~쑤! 우리가락 좋을시고! ’
광주하남 전통문화 체험학습장 발표회 개최

전통의 멋을 알고 우리의 문화를 지키고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규성)은 11월 13일 광주지역 ‘2012학년도 전통문화 체험학습장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발표회는 광주하남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계승하고자 전통문화 체험학습장을 운영하는 광주지역의 여섯 개 학교의 학생과 교사들이 모여 전통 음악 발표회를 실시하였으며 인근 지역 학교 학부모와 학생 교사들이 즐겁게 관람을 하였다.

2012 전통과 음악이 함께하는 세상이라는 주제 시작된 발표대회는 광남초등학교의 ‘삼도 -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도수초등학교 ‘민요메들리’, 광남 중학교 ‘단소 연주’, 광수중학교, 광주초등학교 ‘웃다리-사물놀이’, 태전초등학교 ‘가야금산조’ 등 우리의 전통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우리 가락과 민요가 연주되었으며 발표회를 찾으신 많은 분들께 뜨거운 박수와 격려를 받았다.

발표회를 지켜본 김규성 교육장은 “ 전통 음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재능 있는 학생 발굴 육성을 위하여 우리교육지원청 특색사업으로 추진해 오고 있는 전통음악 체험학습장 운영이 오늘 발표회를 통하여 결실을 맺게 되어서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하였다.
이 날 발표회에 참여한 학생은 “1년 동안 열심히 배우고 연습하여 오늘 같이 큰 무대에서 공연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우리 전통문화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었고, 자랑스러운 전통문화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하나로신문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얼~쑤! 우리가락 좋을시고! ’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