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이천시 ‘복숭아’ 이용 새로운 소득창출 위해 노력

복숭아를 이용한 제과제빵 기술습득을 통한 체험관광 프로그램 개발


 이천시는 복숭아산학연협력단(단장 농업기술센터 유상규 소장)의 가공분과 사업으로 복숭아 가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부터 주1회 3주 과정으로 복숭아연구소에서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지역의 특색을 살린 농촌체험관광 프로그램 개발을 위하여 복숭아를 이용한 젤리, 머핀, 마드렌드, 타르트 등의 제조를 위한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교육이후에는 복숭아연구소를 중심으로 체험에 적합한 요리법을 개발하여 오는 9월에 개최되는 복숭아축제에서 교육생들이 중심이 돼서 복숭아 제과제빵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복숭아연구소 담당자는 “하고자하는 의지를 가지신 분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니 어느 때 보다 교육의 성과가 높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며, “이러한 성과가 농가소득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의 복숭아산학연협력단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발전된 교육을 준비하겠다”며, “올해 교육에 참여하지 못 하신 분은 내년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지난 3월 복숭아농가 등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여 가공 사업이나 농촌체험관광을 하고자 하는 8명의 소수정예로 교육생을 선발하였으며, 4월에는 농촌체험관광 선진지 견학을 실시하여 새로운 소득창출을 위한 아이템의 고민과 목적의식을 확고히 하는 계기를 가졌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 ‘복숭아’ 이용 새로운 소득창출 위해 노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