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2(목)
 

한국도예고등학교(교장 유성욱)의 물레전공동아리 학생들이 2024년 4월 1일(월)부터 4월 3일(수)까지 3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기도 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여 실력을 겨루고 돌아왔다.

기능대회.jpg

그동안 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여 일반인들과 경쟁해야 하는 상황에 기대되는 성과를 이루지 못했지만, 작년부터 발전하기 시작하여 도자기 종목에서 3학년 이상호(금상), 2학년 홍명재(장려상)을 수상하여 학교의 명예를 높였다. 한국도예고 설립 이래 학생 최초 금상 수상의 타이틀을 만들어낸 뜻깊은 대회였다.

본교 참가 학생 4명 모두 3일간 최선을 다하여 대회에 집중했고, 근소한 점수 차이로 수상을 하지 못한 학생들까지 무한한 가능성과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심사장으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았다. 

한국도예고등학교의 유성욱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그동안의 대회를 통해 경험한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이를 교훈 삼아 더욱 분발하여 나날이 성장해 가는 모습을 높이 평가한다”며, 학생들과 곁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은 지도교사들을 격려했다.

그리고 대회 기간 중 대회장을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해 주신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과 진로·직업 담당 장학사, 학부모, 졸업생들에게도 감사함을 전했다.

한국도예고등학교 지도교사 이경윤은 “작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노력해 훨씬 발전한 모습으로 좋은 성과를 내기까지 꾸준히 최선을 다해 노력해 준 학생들이 너무 대견하다”고 칭찬했고,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더욱 진지한 태도와 더 큰 열정을 보게 되었다”고 말했다. 덧붙여, “김광훈(청룡도예 대표) 강사님이 학생들을 위해 바쁜 시간을 쪼개어 열정을 다해 챙기고 지도해 주신 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경기 지역에 이어, 2024년 전국기능경기대회는 경상북도 구미에서 2024년 8월 24일부터 개최될 예정이며, 한국도예고등학교는 더욱 열심히 준비해 전국대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18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 한국도예고 학생들, 기능대회에서 일반인을 뛰어넘는 쾌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