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하남초등학교(교장 최창희)는 4월 23일 2019학년도 새내기 학부모를 대상으로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경기광주교육도서관이 지원하였으며 본교 1,2학년 새내기 학부모님 및 평소 독서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40여명이 참석했다.
연수는 1, 2교시로 나누어 1교시에는 염은희 강사의 ‘책과 함께 좋은 부모의 시작’ 2교시에는 배철우 강사의 ‘창의력으로 키우는 읽기 전략과 독후활동’이라는 주제로 강의하였다.
염은희 강사는 아이의 마음을 읽어주는 부모, 아이의 말을 잘 들어주는 부모가 되어야 한다고 하였고 아이들의 모든 말과 행동의 바른 본보기는 바로 부모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배철우 강사는 독서와 언어활동의 긴밀한 관계를 언급하며 독서나 글쓰기 경험을 길러주는데 역시 부모와 아이의 상호작용이 중요함을 강조하였고 다양한 독서 전략과 독후활동, 독서기법 등을 알려주었다.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지난 육아법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잘 공감해주는 부모가 되어야겠다. 오늘 배운 독후활동 기법 등을 활용해보아야겠다.”등의 소감을 전했다.
하남초등학교 최창희 교장은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 강의에 참여해주신 학부모님의 열정과 독서교육에 대한 관심이 주변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도 전달되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하였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남초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