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1(토)
 

삼년고개, 호랑이는 죽었다인형극 공연

여주군 ‘2011년 찾아가는 문화활동전개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여주군은 문화 소외 지역 및 다중 집합지역을 대상으로 펼치고 있는 ‘2011년 찾아가는 문화활동일환으로 삼년고개, 호랑이는 죽었다란 제목의 인형극 공연이 지난 29일 여주읍 하리 위치한 장애인복지관에서 개최됐다.

 

인형극단 시소가 제작한 이 인형극은 한 노인이 우연히 죽어가는 호랑이를 발견하고 도움을 주지만, 호랑이는 은혜를 모르고 오히려 할아버지를 잡아먹으려 한다는 내용으로, 어린이들에게 선과 악의 결과에 대한 인식과 함께 다양한 캐릭터의 설정으로 극의 재미를 더했다.

 

여주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문화활동으로 문화 혜택을 받지 못하는 여주 지역주민과 장애인에게 문화적 소외감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여주군은 문화 소외 지역 및 다중 집합지역을 대상으로 방문 문화공연을 추진해 주민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2011 찾아가는 문화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인형극, 퓨전콘서트, 전통무용 등을 공원, 요양원, 노인대학 등에서 공연한 바 있으며, 오는 10월까지 여주 각지에서 보다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상덕기자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년고개, 호랑이는 죽었다’인형극 공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