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이천 장호원중학교(교장 남송웅)는 3일 학생자치회 주도 프로그램 수익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수익금은 장호원중학교 학생자치회가 주도한 두 가지 프로그램에서 창출된 것이다.

장호원중학교 학생자치회는 2023학년도 시작 전 겨울방학 때부터 함께 모여 1년 동안의 학생주도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이 중 11월 10일에 개최한 학교 축제(제4회 솔숲제)와 12월 22일에 개최한 플리마켓에서 각각 수익금을 창출했다.

학교 축제에서는 학급 회의를 거쳐 선정된 반별 부스를 운영했으며, 이날 장호원중학교 학생들은 카페, 방 탈출 등 다양한 부스를 경험했다. 또 12월 22일 점심시간에 개최된 플리마켓에서는 약 2주간 학생자치회에 기부된 물품들을 판매했다.

장호원중 학생자치회 회장 인하빈 학생은 “우리가 직접 계획하고, 학교 학생들과 선생님들까지 함께 참여하여 만들어낸 결과를 공유할 수 있어서 뜻깊다”고 말했다. 학생자치회 부회장 서정우 학생은 “계획부터 실행까지 학교 구성원의 참여가 없었다면 힘들었을 것 같다”며, “참여해 주신 장호원중 친구들과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장호원중 남송웅 교장은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자발적으로 행사를 이끄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웠고, 진정한 학생 자치가 우리 학교에서 실현되었다”고 말했다. 또 수익금을 청미 청소년문화의집에 기부하면서 “이번 기부가 나눔과 배려의 지역사회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82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 장호원중, 학생자치회 주도 프로그램 수익금 전액 기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