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학교장 전인교육 철학아래 전교생 전문 동아리 활동 결실

이천시 장호원읍 서동대로 8857번지에 소재한 학교법인 부원학원인 부원고등학교(교장 백승범)에서 재학 중인 3학년 김기업군이 음악 특성화교육 트럼펫특기로 서울대에 수시에서 합격을 하는 쾌거를 거두었고 이어 최두리양이 기숙형 프로그램의 결실로 고려대 사회계열에 박 별 학생이 동아리활동으로 특기와 소질을 개발하여 연극 영화분야에 나란히 합격하는 영예를 안아 화제가 되고 있다.

부원고는 BEST정신과 일류의 가치관으로 자기의 존엄성을 인식하고 도덕성과 창의성 그리고 자주성과 실천하는 정신을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방침아래 학생들 개개인의 특기와 취미 소질을 살린 특성화 교육인 동아리반을 운영 수도권의 명실공히 명문고로 발돋움하는 쾌거를 거뒀다.

부원고는 교육부지정 학생 오키스트라와 음악특성화 지정학교로서  음악분야의 뛰어난 인재를 조기 발굴하여 육성하고 있으며 올 8월에는 제2회 전국 음악콩쿨을 개최한바 있다.

현재 부원고등학교 음악부는 30여명의 음악 전공학생들이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각기 전공악기별 최고가 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이번에 서울대에 합격한 김기업군은 트럼펫에 천부적인 소질을 갖춘 학생으로 가천대 콩쿨 1등 서울시장배 콩쿨 1등 한음 전국 콩쿨 1등 등 각종 전국 대회에서 다수 수상한바 있으며 외부에 나가지 않고도 학교의 교육과정을 충실하게 따르고 스스로 많은 연습을 한 결과 합격의 영예를 얻은 학생이어서 더욱 그 가치가 빛난다고 하겠다.

장차 김기업 군은 트럼펫의 세계적 연주가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집안 경제사정이 좋지 않아 서울대에 합격함으로써 부원고등학교의 재단으로부터 지원 받는 격려금으로 먼저 악기를 구입해야하는 형편이라고 한다.

한편 고려대에 사회계열에 합격한 최두리학생은 부원고등학교에서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야심차게 운영하는 기숙형 프로그램을 성실하게 이수한 한생이다.

부원고등학교에서 운영하는 기숙형 프로그램은 차별화된 학습방법과 함께 1인 1악기 교육과 골프를 지도하고 있으며 겨울에는 스키교육과 여름에는 수영강좌등 남다른 교육방법으로 이 지역에서 유명세를 타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매주 주말을 이용하여 실제적인 사회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봉사하는 정신을 3년간 실시하는 등 조화로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최두리 학생과 같은 우수한 학생들이 서울과 수도권에 합격하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한양대 연극영화과에 합격한 박별 학생은 부원고등학교의 동아리활동으로 특기와 소질을 개발하여 연극영화분야의 서울대라 할 수 있는 학과에 합격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박별 학생은 1차 130대 1의 경쟁, 2차 110대 1 이라는 경쟁을 벌이면서 합격하였으며 장차 뮤지컬배우로 세계무대에 서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한편 부원고등학교 동아리 활동은 일반 학교의 동아리와는 달리 학교장의 전인교육 철학에 따라 전교생이 전문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으로 학교생활이 즐거워지며 각종 전국대회에 많은 입상실적을 남기고 있다 현재 부원고등학교에는 궁도, 관악, 보컬 아르시스, 발명, 클래식기타 등 40개의 동아리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에 합격한 박별 학생은 그룹사운드 아르시스 동아리에서 한 음악활동과 무대체험을 한 것이 크게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호원 부원고 명문대 합격생 배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