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이  현  석
(곤지암초등학교 4학년)


- ‘발명왕 에디슨’을 읽고-

 방학을 맞아 선생님으로부터 이야기를 들어서 조금은 알고 있는 에디슨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1847년 2월 11일 미국 오하이오 주 밀란에서 태어난 에디슨은 어렸을 때 이름이 ‘앨’이었다. 에디슨의 어렸을 때의 모습 ‘앨’은 어렸을 때의 나와 비슷한 점이 있는데, 그 것은 바로 호기심이 많아 무슨 물건이든 망가뜨리지 않으면 못 참는 성격이었다.
하지만 무엇이든 예사로 보는 일이 없는 에디슨은 학교에 입학해서 세달만에 학교를 그만 두게 되었다. 보통 아이들과 달리 바보 취급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에디슨은 어머니로 부터 교육을 받게 되었고 어머니는 아들의 흥미를 충분히 살릴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결국 에디슨은 1년을 연구하여 필라멘트를 발명하여 우리 일상 생활 속에서 없어서는 안 될 전기 기구를 만들었다. 만일 에디슨이 없었다면 우리는 이처럼 환한 세상속이 아닌 어둡고 침침하고 깜깜한 세상속에서 불편한 생활을 하고 있을 것이다. 생각만 해도 정말 끔찍하다.
나는 이 책을 읽고 에디슨의 인내심을 본받아 잘 참고 집중 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에디슨처럼 이 세상에서 없어서는 안 될 매우 소중한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결심했다.

 

           송  옥  란
(새우리웅변·논술학원장)

 독후감쓰기의 의의는 책을 읽은 뒤의 감상, 의견, 비평, 인상 등을 자신의 생활 및 사고와 결부시켜 글로 표현하는 습관을 길러줌으로써 그와 같은 올바른 사고 능력과 비판적인 독서 태도를 갖게 하는데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후감을 쓰게 되면 독서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더욱 깊게 할 수 있음은 물론 감동을 오래 간직하고 책 읽는 보람을 얻을 수 있어서 더욱 발전적인 독서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에디슨이란 책을 읽고 쓴 독후감으로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조리 있게 잘 요약 정리한 문장력이 돋보이는 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다독과 함께 다작(독후감)을 통해 더욱 풍요로운 방학이 되셨으면 합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발명왕 에디슨을 읽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