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서광범.jpg

서광범(국민의힘, 여주1) 의원이 1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 일간기자단 주최 ‘2023년 우수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상임위 베스트 의원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수상자로 선정된 서광범 의원은 대학에서 농업을 전공했을 뿐 아니라 농업분야에 오랫동안 종사하여 자치법규,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안 심사 등에서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이론를 토대로 전문가 다운 면모를 발휘하여 수준 높은 의정활동으로 도의원의 모범이 되었다.  

 특히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 시·군재정자립도에 따른 차등보조율 적용 확대, 농산물출하시기에 맞춘 판촉지원사업 촉구 및 쌀공급 조절 목적의 대체작물 유도방안 개선 등에 대한 정책대안을 함으로써 날카로운 검증과 실용적인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 오랜 진통 끝에 상임위를 통과한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부설 농업경영전문학교 설치 및 운영ㆍ지원 조례안」은 농업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자 대표발의하였으며, 농·축산분야의 환경과 사회문제에 대응하는 「경기도 가축분뇨 자원순환 활성화 지원 조례안」과 「경기도 사회적 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도 대표발의하여 상임위 심의를 앞두고 있다. 

 서 의원은 “앞으로도 농업인의 생활향상에 기반을 두고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경기농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34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광범 도의원, ‘2023년 우수 의정 대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