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10-18(월)
 

송석준 국회의원(국민의힘·경기 이천시)은 박병석 국회의장을 비롯한 한국대표단과 함께 5박 7일간의 제5차 세계국회의장단회의에 참석해 24개국 대표단과 릴레이 회담을 갖는 등 성공적으로 해외 순방을 마치고 오늘(10일) 귀국한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인 송석준 의원은 지난 4일 제5차 세계국회의장단회의에 참석차 오스트리아를 방문하는 국회의장을 지원하기 위해 5박 7일간 해외 순방 일정을 동행했다. 
 한국·헝가리 의원친선협회 부회장이기도 한 송석준 의원은 4일 인천공항을 출발해 5일 오스트리아 동포간담회 참석, 6일 오스트리아 하원의장 면담을 가졌으며, 7일에는 세계국회의장단회의 공식 개회를 시작으로 양일간 무려 24개국 대표단과 릴레이 회담을 갖는 등 이번 참여국 중 최다 면담기록을 세우며 성공적인 방문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초청국인 오스트리아 하원의장단을 비롯해 폴란드, 벨기에, 카자흐스탄, 네덜란드, 인도네시아, 베트남, 러시아 등 우리나라와 수교를 맺은 나라들 이외에도 미수교 국가인 쿠바의 아나 마리아 마리 마차도 부의장과의 회담도 성사돼 이번 순방이 의원외교의 지평을 크게 넓혔다는 평가를 받는다.
 송석준 의원은 “세계 각국이 최근 코로나로 인한 위기에도 발전을 지속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모습과 위상에 비상한 관심을 표하고 있었다”며 “성공적인 의원외교를 위해 애쓰신 박병석 국회의장님을 도와 국가 간 최다 양자회담 기록 수립에 동참한 것에 보람을 느끼며, 이번 방문으로 얻은 외교적 수확들이 대한민국 발전에 더욱 보탬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하나로신문 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66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송석준 의원, ‘박병석 의장과 함께 제5차 세계국회의장 회의 참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