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의욕적인 지방의정 활동과 예산절감을 통한 지방자치발전 기여
  양평군의회 박현일 의원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시상하는 「제10회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 시상은 매년 1회 경기도 기초의회 의원 중 의욕적인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 및 지방자치발전 등에 기여한 의원을 선발하여 이루어지는 포상으로, 박현일 의원은 10개의 수상분야 중 ‘예산절감분야’ 부분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박 의원은 2010년 7월부터 제6대 의원을 시작으로 현재 제8대 의원까지 3선 의원으로 활동하며, 정례회와 임시회 회기 중에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집행기관의 견제와 감시 역할을 해왔다. 특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통하여서는 예산사용에 대한 철저한 감시를 통해 예산낭비를 미연에 방지하고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예산사용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이러한 예산 분야에서의 군민 행복실현과 지방의정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금번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게 되었다.
  박현일 의원은 이번 포상을 수여받으며 “경기도를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힘쓰고 계신 기초의원 분들이 많은데 부족하지만 동료 의원님들을 대표하여 받았다 생각하며,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군 의원으로서 군민들에게 더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비대면 수여로 전달되었으며, 양평군의회에서 소규모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하나로신문 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55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의회 박현일 의원, 제10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포상 ‘눈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