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은가람중학교(교장 어영미)는 지난 19~20일, 여름방학을 맞아 「인공지능 탐구 융합 온라인 독서캠프」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이번 독서캠프는 인공지능 탐구를 통해 사회변화에의 적응을 돕고 미래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 행사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참가를 희망하는 20여 명의 학생이 미리 활동자료를 받은 뒤 각 가정에서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인공지능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인공지능의 원리, 딥러닝, 머신러닝, 인공지능의 차이와 인공지능 이해 교육이 필요한 이유 등을 학습하였으며 구글 AI 실험의 다양한 툴을 활용하여 인공지능 음성인식과 이미지인식 신경망에 대하여 체험하고, 티처블 머신(Teachable Machine)을 통해 이미지, 사운드, 자세를 인식하도록 AI를 학습시켜 머신러닝 모델을 만들어 보는 체험을 했다.
  또한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미래사회’라는 주제로 책 속에서 인간중심 인공지능의 사회적 영향과 윤리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도 가졌다.
  캠프를 기획한 정영주 사서교사는 “학생들에게 인공지능의 원리와 개념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문제해결 능력과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고 변화하는 세상을 이해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자 하였다”라고 말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그동안 잘 몰랐던 인공지능의 원리를 새롭게 알게 되어 유익했다.”, “인공지능 체험 실습이 너무 재미있고 AI를 학습시켜 모델을 만드는 활동이 신기했다.”, “인공지능이 생각보다 우리 실생활에 가깝게 많이 들어와 있어 놀랐다.”, “로봇공학의 3원칙을 보며 인공지능 로봇들이 우리 생활에 적용될 때 유의해야 할 점을 알게 되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어영미 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이 미래 핵심역량을 기르고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능력을 더욱 키워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하나로신문 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58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은가람중학교, 인공지능 탐구 융합 온라인 독서캠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