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23(금)
 

드로잉.jpg

양평군립미술관은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7월 23일부터 2021년 미술여행-2, 여름 프로젝트로 <비확정 매뉴얼:드로잉 시점>전을 개최한다.
2021년 여름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비확정 매뉴얼:드로잉 시점>전은 오랜 시간 동안 변화를 거듭하며 발전해온 드로잉의 가치를 조명하고자 기획했다.
회화의 토대인 드로잉은 현시대 다양한 매체와의 결합을 꾀하며 끊임없이 새로운 미학적 가치를 생산해 나가고 있다. 그러한 점에서 양평군립미술관의 창의적 문화생산을 위한 노력과 그 뜻을 함께 한다고 할 수 있다. 미술관의 기본적인 기능을 토대로 다양한 변화와 시대적 흐름에 맞는 새로운 변화의 모색과 열린 사고, 실험적 창작활동의 창조적 가치 창출을 만들어내는 전문성과 유연함을 장착한 또 다른 10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의 의지를 이번 전시를 통해 드러낸다.
한편 12월 16일 올해로 개관 10주년을 맞이하는 양평군립미술관은 이를 기념하여 양평도서문화센터 완공 시까지 야외 휀스 공간을 활용해 지난 10년간 미술관에서 진행해 온 역대 포스터와 연혁을 설치해 미술관 10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뜻깊은 기회도 함께 마련한다.
<비확정 매뉴얼:드로잉 시점>전은 미술관 누리집과 미술관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도 온라인 전시 관람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관람은 미술관 누리집에서 사전예약을 하면 가능하다. 사전예약은 코로나19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관람시간대를 1일 4회차(회차별 50명/2일 단위 예약)로 나누어 별도의 회원가입절차 없이 예약할 수 있다.
전시와 연계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주말어린이예술학교 <나는 그림으로 말해요>가 7월 24일부터 14개 강좌로 구성되어 매주 토․일요일에 진행되며, 수요드로잉교실<숨 쉬는 드로잉>은 7월 28일부터 8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두 프로그램 모두 코로나19의 확산세에 따라 비대면 또는 대면수업 여부를 사전 공지할 예정이며 대면 수업은 미술관 누리집의 예약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미술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누 리 집 : www.ymuseum.org / 유튜브 공식채널: 양평군립미술관YMUSEUM
 

하나로신문 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10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립미술관 展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