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23(금)
 

  한홀초등학교(교장 최행란)에서는 6월 16일부터 7월 5일까지 학생자치회 주관 ‘우리 학교 캐릭터 그리기 공모전’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한홀초 학생들이 학교 캐릭터를 직접 창작하여 그리는 활동으로, 학생들의 소속감ㆍ연대감 증진을 위해 마련했다. 학생자치회 임원이 주축이 되어 학생들이 희망하는 공모전 주제를 조사하였고, 취합된 의견을 바탕으로 공모전 계획을 세웠으며 캐릭터 공모전으로 결정된 뒤에는 공모전을 홍보하는 포스터를 직접 제작하고 수상 작품의 시상 계획도 직접 구상했다.
  재학생들은 저마다 한홀초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캐릭터를 구상하여 그렸으며, 캐릭터의 이름 및 특징을 함께 적어서 제출했다. 참여 인원은 1학년 103명, 2학년 90명, 3학년 74명, 4학년 82명, 5학년 34명, 6학년 24명으로 총 407명에 달했다.
  학년별 담임 교사의 심사로 선정된 18개의 작품에 대하여 학생 선호도 조사를 거친 결과, 5학년 박O윤 학생의 캐릭터 ‘한호랑’이 한홀초등학교 캐릭터로 최종 선정되었다. 한호랑은 호랑이가 한홀초의 교화인 무궁화를 들고 있는 캐릭터로, 한홀초 학생들이 호랑이처럼 용감하고 당당하게 자랐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그렸다고 한다.
  한홀초 관계자는 학교 대표 캐릭터로 선정된 ‘한호랑’을 학교 홈페이지에 홍보하고, 추후 학교에서 제작하는 기념품 등의 디자인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나로신문 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19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홀초, 교내 캐릭터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