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워킹투어.jpg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숙)은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8일까지 하남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우리 마을 워킹 투어」를 진행하였다. 우리 마을 워킹 투어는 하남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마을 이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하남을 원도심코스, 미사섬코스, 구산성지코스로 나누어 3인 1조로 구성된 팀이 마을활동가와 함께 희망 코스를 걸어 다니며 코스별 설명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되었고, 프로그램의 마지막은 마을 카페에 들러 마을이 야기를 나누고 마을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됨으로써 마을 경제 상생에도 도움이 되고자 기획되었다.
  총 20회에 걸쳐 57명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 운영은 코로나19로 대규모 집합 연수가 불가능하여 원격연수로 진행되는 상황 속에서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3인 1조라는 소규모 현장 실습 연수 진행방식이었다는 점에서 무엇보다 의미가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망월초등학교 교사 김민지는 “가는 곳곳마다 베여 있는 미사 이야기와 역사를 생동감 있게 들을 수 있었다. 마을에 대한 사랑이 넘치는 마을해설사와 함께하는 투어에 참여하게 되어 교사로서도 미사에 대한 애향심이 생겼다. 학교로 돌아가 이 내용을 교육과정에 녹일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참여 교원들의 높은 만족도와 함께 진행된 본 프로그램을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추후 하반기에도 연계 사업 운영을 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하나로신문 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48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