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마을복지.jpg

대월면(장상엽 면장)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와 고민을 서로 해결하기 위해 지난 29일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도하에 추가 추진단 구성 및 회의를 가졌다.
대월면 마을복지계획 수립은 그 동안 행정기관 주도하던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에서 각 마을의 특성 및 환경과 기본적인 욕구조사를 통해 마을 주민들이 자체적으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주민자치형 서비스를 구축하는 계획 수립이다.
이 날 회의는  이수경 추진단장 중심으로 각 마을의 강점과 복지자원, 취약계층에 대한 돌봄 문제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주민욕구조사 설문지도 직접 작성해보며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방향과 일정등을 논의했다
장상엽 대월면장은 마을복지계획을 하는 이유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찾아가는 서비스, 삶의 질 향상, 소통, 참여을 통한 주민주도의 마을 의제로 계획을 세워 대월면에 살고 있는 이곳을 앞으로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마을의 문제는 우리가 주체가 되어 실행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수행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회의에 참석한 이수경추진단장은 "그동안 어려운 이웃에게 국가에서 도와주는 것만 복지라 생각했지만 이제는 우리 손으로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고 모두 함께 잘사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나로신문 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93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월면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회의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