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29(목)
 

(도란도란 학부모 #놀이모꼬지)
 달봄유치원(원장 정항선) ‘도란도란 학부모 #놀이모꼬지’에서는 2021년 6월 16일(수)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마을공동체와 연계한 부모교육을 실시하였다.
 ‘도란도란 학부모 #놀이모꼬지’는 교육부 주관 국가시책사업‘2021 미래형 학부모 놀이 교실’에 선정되어 달봄유치원 교육공동체가 서로 정답게 모여 유아의 놀이에 관심을 가지고 생각을 모으고 나아가 정보를 공유하는 학부모 소모임이다.
 달봄유치원 학부모는 지역사회에 직접 방문하여 갤러리의 작품을 감상하고 다양한 미술 재료(오일파스텔, 트레싱지, 머메이드지, 사포 등)를 탐색하며 자유롭게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달봄유치원은 원내에서 문화예술 체험교육으로 파스텔아트를 실시하여 유아들의 예술체험과 학부모의 경험이 연계되도록 하였다. 더불어 달봄교육공동체의 예술 경험이 확장될 수 있도록 유아와 학부모의 공동작품을 구성하고 전시회를 열 예정이다.
달봄유치원 학부모들은 “유아들과 쉽게 할 수 있는 활동인 것 같다”, “미술 놀이가 주는 다양한 영역 발달과 창의력 발산에 대해 알게 되었다”,“더 다양한 놀이 방법을 배울 의지가 생겼다.”, “바쁜 일상 속에서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달봄유치원 원장(정항선)은 “학부모 놀이모꼬지를 통해 학부모님의 놀이 지원으로 유아가 건강하고 바르고 행복한 미래 성장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전했다.
 

하나로신문 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39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달봄유치원,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부모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