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23(금)
 

태전초등학교(교장 장재동)는 6월 25일(금)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 행복 진로 프로젝트】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복 진로 프로젝트는 각 분야의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돕는 체험활동을 통해 여러 가지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를 위하여 흥미 탐색 활동, 홀랜드 진로 6가지 유형과 관련된 직업탐색, 팀별 부스 활동 선정 및 계획에 따른 사전 준비를 하였다.
 이날 행사는 학급별로 8개의 다른 직업군에 대한 진로 체험 부스를 구성하여 다양한 부스 미래 직업 체험활동(드론, 요리, 예체능, 사진영상 등), 직업 골든벨, 소감문 작성 및 발표 등이 이루어졌다.
 태전초 6학년 김○○ 학생은 “이번 행복 진로 프로젝트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내가 어떠한 직업에 대하여 관심이 있고 흥미로웠는지를 알아봄으로써 좀 더 나 자신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을 해야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6학년 노연서 선생님은“이번 진로 체험 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은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알맞은 직업에 대하여 흥미롭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고 미래의 자신을 위하여 현재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인지할 수 있는 좋은 경험치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재동 교장은“우리 학교의 슬로건 ‘우리는 충분히 빛날 수 있다.’처럼 아이들이 저마다 소질과 잠재력을 계발하여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맞춤형 진로 교육이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자기 주도적인 다양한 진로 체험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나로신문 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66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전초,【행복진로데이】운영으로 미래를 꿈꾸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