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17(금)
 

변화하는 시대 속 여주 SW·AI교육 방향 협의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명신)은  여주관내 초·중·고 교감 및 교장을 대상으로‘AI교육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를 비대면으로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AI교육은 인공지능(AI)과 로봇기술 등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 속에서 미래를 살아갈 학생들이 갖춰야 할 컴퓨팅 사고력과 디지털 리터러시 등을 길러주는 교육이다.
이날 연수는 SW·AI교육 전문가인 현장교원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여주 관내 초·중·고 관리자 8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SW·AI교육의 개념 이해 ▲인공지능 원리를 적용한 다양한 데이터학습 사례 ▲ AI융합실 구축 시 유의사항 등 학교현장에 실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을 함께 공유했다.
한편 여주에서는 이포초등학교가 2021년 교육부 AI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AI 아이디어 해커톤으로 미래와 먼저 만나는 IPO SMART SCHOOL’을 주제로 내실있는 정보화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가한 학교장은 “이제 인공지능은 전문가들이 알아야 하는 기술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알아야 할 일반상식이 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의미있는 연수였다”면서“우리 학생들이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 마인드를 함양하고 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나로신문 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94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교육지원청, AI교육 관리자 역량강화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