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시민의 건강 높여 이천시의 사회경제적 비용 크게 줄이는 활발한 활동 전개해 나갈 것"
(사)대한산악연맹 경기도 이천시연맹 제8대 회장에 최용판(산청도예 대표) 연맹 선임부회장이, 산하기관인 이천시등산학교 제2대 학교장에 문연래(인그리디언 코리아) 산과나 산악회 회장이 선출되었다. 이번 선거는 회장, 학교장에 각각 2명이 입후보하였고,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신성현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주관하에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비대면 온라인 대의원총회로 이루어졌다.
 최용판 회장은 푸르미 산악회 제1대, 3대 회장을 역임했고, ‘이천시민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산악연맹으로 탈바꿈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히면서 주요 공약으로, ▶이천시 산악단체들을 위한 산악연맹으로의 도약(가맹단체 수를 늘리고 혜택을 주는 연맹, 젊은 세대들의 산악활동 장려 미래 시대 대비), ▶스포츠클라이밍 활성화(스포츠클라이밍 선수 육성, 이천시 선수단 구성의 토대 마련), ▶산하기관인 이천시산악구조대와 이천시등산학교 강화, 해외원정(트레킹, 줌마 탐험대, 청소년 역사문화 탐방 등 다양한 해외원정 프로그램 등) 준비 등을 약속했다.
 문연래 학교장은 32년 산악활동 경력자로 이천시연맹 부회장, 등산학교 전임강사로 있다. 공약으로는 ‘누구나 인정하는 수준 높은 등산학교로 도약’이라는 비전을 내걸고 ▶체계적인 일반등산교육을 통한 건강한 시민등산문화 확산, ▶암벽등반, 산악안전, 구조교육으로 전문 산악인 육성, ▶시민 스포츠클라이밍 교육을 통한 시민 클라이머 및 청소년 클라이밍 선수 육성, ▶국립등산학교, 등산교육원과의 교류 확대로 등산교육 업그레이드, ▶동문 산악단체 활성화로 품격 높은 등산문화 조성 등을 약속했다.
 이천시산악연맹은 사단법인 대한산악연맹 소속으로 매년 청소년 시경계탐방, 한마음 합동등산대회, 산수유꽃축제 기념 원적산 등산대회를 시행하고 있고, 이천시등산학교는 산하기관으로 이천시인공암벽장을 위탁관리 하고 있으며, 매년 전문산악인 양성을 위한 정규종합반, 스포츠클라이밍 활성화를 위한 주부교실 및 청소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는 올림픽 종목인 스포클라이밍선수 양성을 위해 청소년 우수선수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종식되면, 시민의 건강을 높여 이천시의 사회경제적 비용을 크게 줄이는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권명자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285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연맹 제8대 회장 최용판 이천시등산학교 제2대 학교장 문연래 당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