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5(화)
 

경기도 이천시가 출연한 이천시청소년재단 산하 청미청소년문화의집(센터장 최은주)은 지난 11월 30일 국립이천호국원에서 ‘나라사랑 지킴이(호국지킴이)’의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호국원.jpg

이번 수료식은 지난 3월 체결된 청미청소년문화의집과 국립이천호국원 업무협약에 근거한 이천시 남부권 청소년 현충선양을 위한 활동 협력의 일환으로서, 청미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이 첫 발을 내딘 연계 프로젝트였다. 나라사랑 지킴이로 임명된 8명의 청소년들은 지난 4월부터 매월 1회 2시간씩 국립이천호국원에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6·25 및 월남참전자 묘역에 대한 정화활동, 다양한 보훈선양 체험활동에 참여하였다.


국립이천호국원 이건숙 원장으로부터 수료장을 받은 최○○ 청소년(장호원초 4학년)은 “첫번째로 호국원에 방문하여 활동했을 때는 낯설고 이걸 왜 해야하는지 솔직히 몰랐다. 하지만 매월 참전 용사분들의 묘역을 닦고 여러 보훈활동을 하면서 내가 몰랐던 사실들도 알게 되고 정말 뜻 깊은 일을 하고 있구나라고 진심으로 느꼈다”고 밝혔다.


최은주 센터장은 “국립이천호국원과의 협력이 지역사회 연계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내년에도 애국심을 경험할 수 있는 이번 프로젝트를 더 발전시켜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이천시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42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미청소년문화의집-국립이천호국원, 나라사랑 지킴이 수료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