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4(월)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한관흠)은 지난 9월 여주사람들(토닥토닥 그림책도서관), 이천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 2개 기관을 지역협력 거점형 돌봄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공모 선정하여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거점형 돌봄 프로그램이란 책임돌봄 실현을 위하여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거점형으로 운영하는 돌봄 프로그램이다.  

여주사람들(토닥토닥 그림책도서관)은 여주초 거점형 다함께돌봄센터와 여주초 돌봄교실 이용학생 71명을 대상으로 그림책으로 뚝딱 에코놀이터(3D펜과 햄스터 로봇),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주제로 12월 까지 총 40회 운영할 예정이다.

이천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은 세종초등학교 돌봄교실 이용학생 74명을 대상으로 꿈을 찾는 예술형 돌봄교실(놀이, 독서, 심리, 원예, 통합미술) 주제로 12월까지 총 48회 운영할 예정이다. 

이천교육공동체 사회적협동조합에 참여 학생들은 “돌봄시간에 전통놀이도하고 만들기하고 재미있어요! 그리고 선생님이 책을 읽어줘서 재미있고 책을 읽고 꾸미고 만들다 보면 나만의 책이 완성되어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관흠 교육장은 “지역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거점 돌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학생 맞춤형 돌봄 제공으로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이 좋아서 내년에도 수요자 선택의 폭을 확대하여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40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교육지원청, 2023 지역 협력 거점형 돌봄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