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5-29(월)
 

법무부 여주준법지원센터(소장 이동준)는 2023. 5. 22.(월) 여주준법지원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3년 제1회 검정고시에 합격한 보호관찰 청소년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이번 행사는 여주준법지원센터 직원들이 경제적 사각지대에 놓인 보호관찰 대상자를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매월 일정 금액을 모금한 ‘사랑의 손잡기’기금으로 재원을 마련하였다.
이번에 장학금을 받는 청소년들은 학교생활 부적응으로 학업을 중도 포기하였지만, 준법지원센터에서 검정고시 수강권‧교재 지원, 학교밖청소년상담센터와 연계 지도 등 검정고시 시험 지원을 받아 합격하였다.
장학금을 받게 된 김○○(여, 16세)은 “학교를 그만둔 후 미래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보호관찰소의 도움으로 검정고시에 합격하고 장학금까지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동준 여주준법지원센터 소장은“직원들의 정성으로 모은 기금을 의미 있는 곳에 사용하게 되어 기쁘고,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합격을 계기로 더욱 힘찬 전진을 기대한다. 여주준법지원센터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사업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027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주준법지원센터, 검정고시 합격자 장학금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