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8(화)
 

이천 백사중학교(교장 노광섭)는 세계 수학의 날을 맞이하여 3월 14일 ‘파이(π)데이’ 행사를 운영했다.
3월 14일 하루 동안 백사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활동중심체험부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체험부스 프로그램으로 ▲나도 π암기왕 ▲314쪽을 맞춰라! ▲원주율에서 나와 관련 있는 네 개의 숫자찾기 ▲3141592 글짓기 ▲3.14m를 맞춰라! 등 원주율 3.14와 관련해서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담당 교사는 “수학에 대한 어려움이나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 학생들 에게 파이(π)데이 행사를 통해 수학을 즐기고 체험하며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수업의 의미를 전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세계 수학의 날인 파이데이 행사를 통해 원주율에 대해 이해하고, 체험활동을 통해 어렵게만 느껴졌던 수학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기회 및 흥미가 생겼다”고 소감을 나눴다.
노광섭 교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기를 바라고,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수학 문제에 대해 스스로 체험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배움이 즐거운 수학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인 파이(π)데이의 유래는 매년 3월 14일, 수학에서 매우 중요한 상수인 원주율을 기념하는 날로 1988년 미국의 수학자 라리 샌드버그가 제안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파이의 숫자 3.14와 같은 날을 기념하는 것에서 시작되어 2019년 유네스코 제40대 총회의에서 공식적으로 세계 수학의 날로 지정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65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 백사중, 세계 수학의 날 맞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