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도자 식기 구입비 보조금 80% 지원한다
여주시 관내 일반 음식점에서 도자 식기 제품으로 교체하면 구입비 지원
도자생산업체 소득증대 효과. 도자업체 판로 확대, 사업자는 창업비용 절감 효과
여주 도자기 우수성 홍보, 여주 도자기의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 할 듯      

생활도자기.jpg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생활도자기 판로 확보, 소상공인 도자기 소득증대를 위해 ‘일반음식점 여주 도자기 구입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도자기 구입비 지원사업 목적은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는 지역 내 일반음식점의 식기류를 개선하고, 지역 도자업체의 판로개척, 여주시 대외 이미지등 일석 삼조 효과를 위해 추진된다. 
지원대상은 여주시에서 일반음식점으로 영업신고를 하고 운영중이거나, 운영예정인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이다.
접수기간은 03월 08일부터 04월 07일까지이며 심사를 거쳐 오는 6월에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올해는 특히, 여주시 공동 브랜드 “나날” 12개업체 24개 제품을 개발하여 한식,양식 음식업체등에서 다양하게 사용 할수 있도록 신제품을 추가 하였다

생활도자기1.jpg

총 15개업체를 대상으로 지원업체를 선정해 구입비 한도액 3백만 원 중 80%인 240만원을 여주시가 보조금으로 지원하고, 사업자 부담은 60만원이다
도자업체의 판로를 확대하고 비용 절감 효과와 여주 도자기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이번 사업은 여주도자기 이미지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도자 식기는 보기도 좋고 안전한 먹거리, 다양한 음식도 맛깔스럽게 보일 뿐만 아니라, 위생적이어서 건강에도 좋다”며 여주시에 있는 일반 음식점들이 장점이 많은 도자 식기로 교체할 수 있도록 ‘도자기 구입비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가겠다”고 밝혔다.
매년 식기도자 지원사업을 시행 시 큰 호응을 얻은 지원사업은 지역 음식점에는 식기 구입비 혜택을 주고 창업 예정인 사업자에게는 창업비용을 절감시키며, 도자업체에는 판로확대 및 소득증대 기대와 관광객에게는 위생적이고 품격 있는 여주도자기의 우수성 홍보 효과까지 계속 이어질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72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음식그릇이 다르면 식감, 건강, 행복도 다릅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