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7(수)
 

번천초등학교(교장 오재선)에서는 2022년 9월 29일(목) 본교 4학년 학생 대상으로 광주혁신교육지구 (광주문화원 연계) 남한산성 문화탐방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번천초등학교에서는 광주혁신교육지구사업으로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한 여러 교육활동을 신청하여 운영 중이며 이번에는 광주문화원 연계 청소년 문화탐방을 신청하여 다녀왔다.
이번 문화탐방에서는 광주시 문화유산해설사 선생님의 해설을 들으면서  남한산성행궁, 숭열전, 연무관, 수어장대, 침괘정 등 남한산성 곳곳을   탐방하였고, 이를 통해 우리 역사와 문화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경기도자박물관에서는 고려시대와 조선시대의 도자기를 비롯하여 생활자기, 근현대 전통 도자기, 경기도의 도자기 등을 관람하면서 도자의 제작기법과 형태, 문양 등 다양한 관점에서 유물을 바라보게 되었고 우리 도자기와 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되었다.
이번 청소년 문화탐방 활동을 통해 자랑스러운 우리 고장의 문화유산을 더 자세히 알게 되었고, 그 소중함과 가치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아졌다.
번천초등학교 오재선 교장은 “어린이들이 문화탐방활동을 통해 우리의 문화재를 소중히 여기고 자긍심을 갖는 바른 어린이로 자라도록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하나로신문편집부 기자 @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84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번천초등학교, 4학년 남한산성 문화탐방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